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본죽&비빔밥, 전통의 재해석 '조선 샐러드' 광고 캠페인 온에어

'전통 비빔밥부터 별미 비빔밥까지 '익숙한 비빔밥의 흥미로운 재발견' 재치있게 표현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이것이 조선 샐러드!

한식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본죽&비빔밥이 익숙한 비빔밥의 흥미로운 재발견 콘셉트의 '조선 샐러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건은 전통 음식인 6가지 나물의 전통 비빔밥부터 별미 비빔밥까지 선보이는 본죽&비빔밥의 브랜드 가치를 전하고자 기획된 브랜드 첫 단독 광고로, 조선시대부터 이어져 온 '비빔밥'을 시대에 맞게 재해석해 가는 본죽&비빔밥만의 특장점을 담았다.

광고는 비빔밥을 '건강과 영양' 두루 갖춘 점이 유사한 '샐러드'에 빗대어, 본죽&비빔밥을 저잣거리 배경의 '조선 샐러드 맛집'으로 재치있게 풀어냈다. 전통적이면서도 현대적으로 어우러져 이른 바 '힙한 전통'을 느낄 수 있다.

다채롭고 풍성한 식재료로 입맛 돋우는 본죽&비빔밥만의 특징을 형형색색 감각적인 색감으로 시각화한 점도 특징이다. 비비드하면서도 조화로운 색감과 '조선 샐러드'라는 유머감 있는 카피는 건강하면서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비빔밥'을 연상케 한다.

본죽&비빔밥의 새 캠페인은 오는 6월 30일까지 약 한 달간 유튜브나 네이버TV, 카카오TV,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영상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광고 캠페인을 기념한 '조선판 로맨스 테스트'도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요즘 성격유형지표로 세대를 아우르며 사랑받는 'MBTI'에 기반한 성향 테스트로, 자신의 조선시대 캐릭터를 제시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테스트는 본죽&비빔밥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자신의 조선시대 캐릭터를 확인한 후 '본죽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전국의 본죽&비빔밥 매장에서 쓸 수 있는 2000원 할인 쿠폰을 준다.

한식 프랜차이즈 본아이에프의 본죽&비빔밥 관계자는 "우리 전통 음식 '비빔밥' 고유의 전통은 지키면서, 본죽&비빔밥 특유의 비법으로 '재해석'해 나가는 브랜드 가치를 선보이고자 이번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라며, "재치있고 감각적인 광고와 재미 요소를 더한 테스트 및 할인 쿠폰 증정 혜택으로, 브랜드 메시지는 물론 차별화된 경험을 느껴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식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본죽&비빔밥이 익숙한 비빔밥의 흥미로운 재발견 콘셉트의 '조선 샐러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본아이에프 제공)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