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파파존스 피자 등 외식업계, "더하고, 늘리고, 맛있게"

기존 제품 업그레이드 버전 속속 출시… 제품군 넓혀 세분화된 고객 니즈 공략 목적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식품·외식업계가 기존 제품 업그레이드 버전을 속속 출시하는 모양새다. 이런 행보는 제품군을 넓혀 세분화된 고객 니즈를 공략하는 것과 더불어 브랜드 방향성을 보다 명확히 제시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파파존스피자는 지난 4월 '더블 체다치즈 버거 피자'를 선보이며 제품 강화에 나섰다.

올해 첫 신메뉴인 '더블 체다치즈 버거 피자'는 기존 '더블 치즈버거 피자'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토마토 소스가 아닌 제스티 버거 소스를 베이스로 한다.

여기에 육즙 가득한 비프, 신선한 토마토, 피클, 모짜렐라 치즈와 체다치즈가 듬뿍 올라가 체다치즈 버거를 먹는 듯한 맛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비프, 모짜렐라 치즈가 얹어진 '더블 치즈버거 피자'에 베이컨, 치킨스트립 등의 고기 토핑과 체다치즈를 더해 풍부한 고기 식감과 진한 치즈 풍미를 배가한 것이 강점이다.

한국파파존스 관계자는 "버거 맛을 구현한 이색 재미로 더블 치즈버거 피자가 꾸준한 인기를 얻어 이번에 신규 토핑을 추가하고 치즈의 풍미를 강화한 더블 체다치즈 버거 피자를 선보여 고객들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했다"며 "앞으로도 파파존스 피자는 고객 입맛을 겨냥한 메뉴를 지속 제공하기 위해 소통 강화, 연구 개발 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각사 제공
20년 외식전문기업 리치푸드㈜의 뉴욕감성펍 브랜드 뉴욕야시장은 최근 '여행맛보기' 컨셉으로 한층 리뉴얼 업그레이드된 신메뉴는 '케이준 보일링씨푸드, 케이준 바비큐, 케이준 버터폭찹, 트러플 라이스볼, 가문어 감바스, 콘치즈품은 킬바사, 쥐포덴뿌라'로 총 7종을 선보였다.

뉴욕야시장은 코로나19상황이 진정되고, 사회적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해외여행을 가고싶어하는 소비자 심리와 그 향수를 외식에서 찾으려는 소비트렌드를 반영하여 "여행맛보기"를 컨셉으로 하여, 미국 남부 케이준 스타일의 메뉴를 개발 출시했다.

한돈후라이드 전문점 '로드락후라이드'는 서울대입구역점, 은평신사점'에서 사전 신메뉴를 출시했다. 신메뉴는 컵파스타 3종(토마토파스타, 크림파스타,떡볶이파스타), 한돈덮밥 2종(갈비소스덮밥, 매콤깐풍덮밥)으로 총 5가지이다.

이번 신메뉴는 현재 배달, 테이크아웃 고객이 늘어가는 상황에 맞추어, 조리 완료 후 고객에게 전달되는 시간까지 고려하여 레시피를 개발할 정도로 심혈을 기울인 주력 메뉴이다.

외식 프랜차이즈 '리치푸드'가 운영하고 있는 '로드락후라이드' 관계자는 "신메뉴인 컵파스타와 한돈덮밥은 혼자서도 든든히 한끼를 먹을 수 있게 1인 식사 전용 메뉴로 출시되었다" 라고 말했다.

치킨 떡볶이 브랜드 '걸작떡볶이치킨'이 가래떡 떡볶이를 출시했다. 걸작떡볶이치킨이 선보인 가래떡 떡볶이 3종은 숯불고기를 추가한 숯불킹 가래떡 떡볶이와 로제 가래떡 떡볶이로 취향에 따라 즐길수 있다.

특히 숯불킹 가래떡 떡볶이는 기본 가래떡 떡볶이에 숯불고기 토핑을 추가해 즐길 수 있다. 기본 가래떡 떡볶이와 진한 숯불향을 느낄 수 있는 숯불킹 가래떡 떡볶이 두 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는 점을 눈 여겨 볼 만하다.

걸작떡볶이치킨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 야외 마스크 해제 이후, 걸작떡볶이치킨의 떡닭세트가 나들이 포장 음식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가래떡 떡볶이도 다양한 세트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