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직장인 점심 최애 메뉴는 한식백반, 다음 김치찌개, 냉면 순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디지털 외식플랫폼 먼키가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된 이후 최근 평일 5일간 점심시간에 먼키에서 팔린 12,159건의 메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직장인 선호 점심메뉴'로 한식백반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결과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에 가장 많이 주문한 메뉴는 '한식백반(21.4%)'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김치찌개와 된장찌개 등 '찌개류'가 16.2%를 차지했다.

세번째로 직장인이 많이 찾은 메뉴는 '냉면(14.3%)'이었다. 특히 냉면은 4월 들어 주문량이 크게 늘고 있어 점점 더워지는 날씨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직장인 대표 점심메뉴 가운데 하나인 돈까스가 12.4%로 다음에 위치했다. 한식백반, 김치찌개, 냉면, 돈까스 등 상위 4개 메뉴가 전체 주문량의 64.3%로 절반을 훨씬 넘었다.

먼키가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된 이후 최근 평일 5일간 점심시간에 먼키에서 팔린 12,159건의 메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직장인 선호 점심메뉴'로 한식백반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먼키 제공)

다음으로 순대국 등 탕류가 7.5%, 짜장면과 짬뽕 등 중식이 7.2%, 김밥 등 분식이 5.5%를 차지했다. 젊은 여성 직장인이 선호하는 샐러드와 샌드위치도 4.1%로 조사됐다.

또한 식사방법으로는 매장 내 홀 식사가 59.2%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배달이 29.7%를 차지했고, 포장(테이크아웃)이 11.1%로 뒤를 이었다.

홀 식사 비율은 전월 동기 대비 15% 상승한 수치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전 해제되면서 매장 내 홀 식사 비율이 증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먼키 운영사 먼슬리키친의 김혁균 대표는 "한식백반, 김치찌개 등 여전히 한식에 대한 직장인들의 점심 선호도가 높았다"라며 "거리두기 해제와 재택 대신 출근이 늘면서 먼키를 찾는 직장인들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