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탐방우리들의 주변이야기, 이렇게하면 어떨까요? 성공과 실패의 노하우를 알려 드립니다.

강희석 SSG닷컴 대표 "2023년까지 그로서리 카테고리 2배 성장시킬 것"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SSG닷컴이 강희석 대표이사를 포함한 모든 구성원이 참여하는 온라인 화상회의를 진행했다. 사진은 강희석 SSG닷컴 대표 . /사진제공=SSG닷컴
SSG닷컴이 강희석 대표이사를 포함한 모든 구성원이 참여하는 온라인 화상회의를 열고 '원 팀, 원 컴퍼니'(One Team, One Company)로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SSG닷컴은 한 해의 성과를 돌아보고 회사의 미래 비전에 대해 전사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오픈 톡'(OPEN TALK) 행사를 '웨비나'(Web + Seminar) 형식으로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강 대표는 "올해 온라인 장보기 물량은 대형 PP센터가 늘어나면서 하루 최대 15만건까지 확대됐고 상품 구색과 품질 경쟁력도 한층 강화됐다"며 "패션, 뷰티, 반려동물, 유아동, 가전 등 라이프스타일 핵심 카테고리의 성장과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의 인기도 고무적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내년은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바탕으로 한 '완성형 에코시스템 구축'의 원년으로 오는 2023년까지 그로서리 카테고리 2배 성장과 비장보기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3배 성장을 달성할 것"이라며 "올해와 마찬가지로 전 구성원이 합심해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하자"고 말했다. 

SSG닷컴은 마케팅 측면에서 고객 수 확대를 위한 전략을 재정비하고 고객 쇼핑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멤버십 서비스' 관련 논의도 본격적으로 시작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출시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플랫폼 인프라 측면에서는 주문과 결제를 간소화할 예정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내년에도 대형 플랫폼을 중심으로 시장 재편이 빠르게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강력한 에코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완성형 이커머스 사업모델 구현에 힘쓰겠다"며 "장기적 비전과 목표 달성을 위해 전 구성원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적극적인 소통의 자리가 더 많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영선 youngsun@mt.co.kr  | 

안녕하세요.머니S 유통 담당 한영선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