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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 꾸미기'에 진심인 MZ세대… 신세계百, 두 달 만에 매출 2배로 '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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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이 MZ세대를 겨냥한 생활 장르 전문관을 새롭게 선보였다.사진은 신세계 강남점 지하1층 파미에스트리트 생활전문관의 모습./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MZ세대를 겨냥한 생활 장르 전문관을 새롭게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등으로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커져 2030세대들이 자신의 개성을 보여줄 수 있는 독특한 제품을 선호하면서 리빙 매출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신세계는 지난 8월 강남점 지하 1층 파미에스트리트에 다양한 홈퍼니싱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홈스타일링 전문관’의 매출이 2개월 만에 매출이 2배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홈스타일링 가구 전문관에는 이노메싸, HAY, 데스커, 알로소, 슬로우 등 총 12개의 국내외 인기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특히 MZ세대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실용적인 인테리어 소품이 마련됐다.

홈스타일링 가구 전문관이 위치한 강남점 파미에스트리트는 MZ세대들의 핵심 상권으로 꼽힌다. 메가박스, 애플스토어, 아디다스, 시코르 등 영 고객이 선호하는 매장이 즐비한 곳에 선보여 시너지를 내고 있다. 신세계는 기존에 없었던 젊은 감각의 리빙 매장을 생활 전문관이 아닌 곳에 전략적으로 배치하며 새로운 시장 선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데스커는 홈오피스, 리빙, 스마트한 학습공간 등 사용자의 목적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활용도가 높은 제품을 선보인다. 사용자의 신체 밸런스에 맞게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모션데스크', 컴팩트한 사이즈로 집 안 어디에서나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독서실 책상' 등이 있다. 공부방, 홈카페, 소형 오피스 등 총 10개의 테마공간을 조성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지하 1층 파미에스트리트에서는 구스타프 클림트 전시회를 운영하면서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대표 북유럽 리빙 브랜드인 이노메싸, HAY, 릴리스코브, 무토 등은 테이블부터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까지 다양한 인기 아이템들을 볼 수 있다. 

박성주 신세계백화점 생활팀장은 “그동안 백화점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젊은 감각의 트렌디한 가구 브랜드를 한곳에 모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수요에 맞는 새로운 콘텐츠를 계속해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영선 youngsun@mt.co.kr  | 

안녕하세요.머니S 유통 담당 한영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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