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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장 주문 일찍 찾으러 갔더니 한숨 푹푹… 별점 1개 준 내가 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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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님이 음식을 주문하고 직원의 태도에 기분이 나빠 항의하자 사장으로부터 진상 취급을 받았다는 글이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왔다. 사진은 기사와 관련 없음. /사진=이미지투데이
한 손님이 주문한 음식을 가지러 식당에 간 후 직원의 태도에 기분이 나빠 항의하자 사장으로부터 진상 취급을 받았다는 글이 올라왔다.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 지난 11일 '이거 제가 진상인가요'라는 글이 등록됐다.

글쓴이는 이날 오전 차량에서 순대와 튀김을 시키고 식당으로 음식을 가지러 갔다. 그는 "배달 어플로 포장할 음식을 주문하고 식당 앞에 도착해보니 준비 시간이 40분으로 돼 있더라"며 "그래도 도착했으니 내려서 포장 찾으러 왔다고 했는데 직원 한 분이 질린다는 표정으로 하던 거 멈추고 저를 보며 '튀김 나오려면 한참 걸린다. 그러니까 제가 시간을 그렇게 설정한 거 아니냐'며 한숨을 쉬더라"고 전했다.

시간이 걸린다는 얘기에 글쓴이는 미리 나와 있던 튀김을 갖고 나왔다. 그는 "그렇게 음식을 받아왔는데 진짜 직원 표정이 너무 기분 나빴다. '아침이라 튀김이 종류별로 다 나오려면 시간이 좀 걸리는데 일찍 오셨네요' 말하는 게 그리 어렵나?"라고 적었다.

직원의 응대 서비스에 불만을 느낀 글쓴이는 배달 앱에 평점을 1점 줬다. 이후 음식점 사장과 댓글 공방을 벌였다. 음식점 사장은 글쓴이에게 "불편한 점이 있다면 먼저 죄송하다"면서도 "매장으로 연락을 주시지, 이런 점수는 아니라고 본다. 코로나19 시국에 다들 힘든데 다른 사람(을 위해) 배려를 조금이나마 생각했으면 한다"고 적었다.

이에 글쓴이는 "일부러 글을 안 썼는데 이런 점수는 아닌가 봅니다? 그럼 뭐가 불만이었는지 적어드리겠다"며 "비도 오고 해서 차 타고 가면서 포장 주문했다. 운전하고 가서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몰랐고 도착해서 보니 준비 시간이 40분이었다. 그렇다고 다시 집으로 돌아가나? 가게 가서 포장하러 왔다고 하니까 '질린다'는 표정으로 사람 보면서 '준비되려면 멀었다. 시간을 그렇게 해 둔 거 아니냐'고 하며 불친절한 말투와 표정이 기분이 상하더라"고 적었다.

이어 "음식이 맛있어서 늘 이 집에서 시켜 먹고 사러 가고 했는데 오늘은 어이가 없었다."며 "마스크 쓰고 있는 세상에 보이는 건 눈밖에 없는데 눈빛 하나 때문에 이렇게 기분이 나빠 보긴 처음이다"라고 분노했다.

이에 사장도 지지 않고 답변을 남겼다. 그는 "저희가 준비가 안 돼서 소요 시간 40분 눌렀는데 고객님이 확인 안 하고 오셨지 않나"라며 "저희 직원이 고객님에게 '질린다'고 하던가. 고객님의 생각이다. 마스크 썼고 눈만 보고 어떻게 아느냐"라며 "제 입장으로는 그냥 고객님이 시간 확인 안 하고 오셨는데 튀김이 안 돼 있으니 짜증이 나셨나 보다. 이렇게 밖에 해석이 안 된다. 모든 걸 감정대로 생각하시지 말았으면 한다"고 반박했다.

그러자 글쓴이는 "튀김이 아직 안 나왔다기에 '그럼 얼마나 기다려야 하냐'고 물어보니 한숨 쉬면서 '한 시간 넘게 걸린다'고 하셨다"며 "저는 짜증 낸 적 없다. 꼭 사람이 말로 해야만 감정이 전해지나. 점수가 그렇게 중요하시면 일을 똑바로 하시라"고 항의했다.

글을 본 일부 누리꾼들은 글쓴이의 행동이 잘못되지 않았다고 반응했다. 이들은 "가는 길에 미리 포장 주문하고 일찍 도착하면 도착한 대로 주문한 거 나올 때까지 기다리는 게 진상이란 말인가? 그럼 꼭 시간 맞춰서 도착해야 되나?"고 전했다.

반면 "차에서 40분 넘게 걸리는 거 알고 있었으면서 왜 굳이 매장으로 찾아간 건가. 포장했다고 하면서. 원래 15분 걸리는 거 알고 있으니까 찾아가면 더 빨리 줄 거 같아서 찾아간 거 아닌가"며라 글쓴이가 잘못했다는 이들도 있었다.
빈재욱 binjaewook2@mt.co.kr  | 

머니S 기자 빈재욱입니다. 어제 쓴 기사보다 좋은 기사를 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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