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사이버 아이돌 탄생했다"… hy, '하이파이브' 식품업계 최초로 공식 데뷔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hy가 기획한 사이버 아이돌 ‘HY-FIVE’가 데뷔곡 ‘슈퍼히어로’를 발매하고 공식 데뷔한다./사진제공=hy
hy가 기획한 사이버 아이돌 ‘HY-FIVE(하이파이브)’가 데뷔곡 ‘슈퍼히어로’를 발매하고 공식 데뷔한다고 17일 밝혔다. 

hy는 지난해 3월부터 식품업계 최초로 사이버 아이돌 데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5개 인기제품에 각각의 세계관을 가진 ‘부캐(副캐릭터)’를 적용해 5인조 ‘HY-FIVE(하이파이브)’로 재탄생시켰다.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은 젊은 층과의 소통이다. MZ세대가 공감하고 몰입할 수 있는 캐릭터와 음악을 마케팅 영역에 접목했다.

데뷔과정도 신선하다. 아이돌 출신 사원과 아이돌 덕후 사원 2명이 프로젝트 전반을 기획했다.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한 대국민 오디션은 최고 경쟁률 216:1을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끌었다. 최종 선발 인원은 실제 아이돌 연습생처럼 트레이닝 과정을 인스타툰으로 연재해 팬들과 소통했다.

데뷔곡 ‘Super Hero(슈퍼히어로)’는 청량하고 에너제틱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K-POP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슈퍼히어로처럼 지켜주겠다’는 희망찬 메시지를 담았다. 코로나 블루로 지친 모든 이들에게 꿈과 용기를 전하고픈 마음을 5명의 다채로운 보이스로 전달한다.

HY-FIVE는 멤버들의 화려한 변신을 보여줄 뮤직비디오도 제작한다. 공식 데뷔를 통해 아이돌 비주얼로 탈바꿈한 멤버들과 포인트 안무 ‘히어로 댄스’를 선보이며 아이돌미(美)를 뽐낼 예정이다. 특히 안무는 ‘놀면 뭐하니’가 기획한 그룹 ‘싹스리’의 안무팀 ‘나나컴퍼니’가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김일곤 hy 유제품CM팀장은 “부캐 세계관과 스토리텔링을 적용한 ‘HY-FIVE’는 hy 유니버스 세계관의 첫 시작으로 실제 음악방송 데뷔도 준비하고 있다”며 “가상의 세계관을 현실에서도 경험할 수 있는 ‘믹스버스’를 통해 신선한 경험과 색다른 즐거움을 소비자들에게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한영선 youngsun@mt.co.kr  | 

안녕하세요.머니S 유통 담당 한영선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