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오늘학교, 누적 회원 수 50만 돌파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4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이기도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은 아테나스랩㈜(대표 임효원)의 '오늘학교' 앱이 최근 누적 회원 수 50만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통계청 KOSIS에 따르면 2020년 12월 기준 대한민국 초중고 학령 인구 수 합산은 약 534만 명으로, 오늘학교는 출시 9개월 만에 현 학령 인구의 1/10에 해당하는 유저 유입을 이루어낸 셈이다.

오늘학교' 앱이 최근 누적 회원 수 50만을 달성했다.(씨엔티테크 제공)

오늘학교를 꾸준히 이용하고 있다는 한 고등학생 유저는 “오늘학교는 학생 입장에서 일상에 꼭 필요한 앱이다. 매일 확인해야 하는 시간표와 급식을 볼 수 있어 편하고, 자가진단까지 할 수 있어서 아침마다 꼭 접속하게 되는 앱이다. 또한 익명 수다방에 올라오는 같은 또래들의 공감 가는 이야기들은 한 번 보면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게 된다. 내 주변의 친구들도 이미 스스로를 ‘오학러’(오늘학교의 ‘오학’과 ‘-er’의 합성어)라고 지칭하기도 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학기에도 양대 앱 마켓 교육 분야 1위에 랭크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오늘학교는 다양한 기업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주목을 받기도 했다. 특히 아침 기상 인증의 보상으로 매일유업의 신제품 ‘허쉬초콜릿드링크 프로틴’ 기프티콘을 지급하는 ‘얼리버드 챌린지’는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와 관련해 오늘학교 관계자는 ‘얼리버드 챌린지가 시작된 이후로 매일 수 천명의 유저들이 꾸준한 참여율을 보여주고 있다. 그와 동시에 자연스럽게 확산되는 자체 커뮤니티 내 바이럴 효과까지 더해지며 오늘학교가 학생 타겟 광고 채널로서 매우 강력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앱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이러한 성과는 그동안 앱의 기능적인 효용성과, 학생 유저들의 눈 높이에 맞춘 쌍방향의사소통을 통해 ‘오늘학교’ 브랜드에 강한 신뢰감을 느끼는 유저 층을 확보해 온 결과라고 볼 수 있다”라며 오늘학교는 앞으로도 새로운 기능들의 업데이트와 적극적 마케팅을 통해 더욱 빠른 속도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한다.”고 덧붙엿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