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여름휴가 괌으로 떠나볼까… 정부 ‘여행안전권역’ 추진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국토교통부와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내 코로나19 예방접종률과 연계해 방역신뢰 국가와 단체관광에 대해 여행안전권역(트래블 버블)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은 2019년 7월 30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면세점으로 휴가철을 맞아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들로 붐비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정부가 트래블버블(여행안전권역) 추진을 밝히면서 해외로 떠나려는 국내 관광객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백신 보급도 속도를 내고 있어 그간 억눌렸던 여행 수요가 폭발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유통업계도 올여름부터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여행 수요에 대비해 각종 해외여행 상품과 혜택을 쏟아내고 있다.


전 국민 17.9% 1차 접종 완료


9일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에 따르면 8일 하루 신규 접종자는 1차 71만4384명, 2차 2만4750명 등 총 73만9134명이다. 누적 1차 접종자는 지난 2월26일 접종 시작 103일 만에 920만2346명이다.

2차 접종까지 완료한 사람은 232만5259명으로 전 국민의 4.5%다. 1차 신규 접종자 중 60만9322명은 아스트라제네카, 10만5062명은 화이자 백신을 맞았다.

누적 접종자 수를 보면 아스트라제네카 접종자 수는 1차 접종자 631만3589명, 2차 접종자는 63만5388명이다. 화이자 접종자 수는 1차 접종자 288만8757명, 2차 접종자 168만9871명이다.·


정부. ‘트래블버블(여행안전권역)’ 시행


국토교통부와 문화체육관광부는 트래블버블(해외안전권역)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트래블버블(해외안전권역)은 방역관리에 대한 상호신뢰가 확보된 국가 간 격리를 면제해 일반 여행목적의 국제이동을 재개하는 것이다. 백신 접종 완료자 중 7월 이후 단체 여행에 한해 방역 우수국가(싱가포르·태국·대만·괌·사이판 등)에 대해 격리 없는 자유로운 여행을 허용될 예정이다. 여행업계는 정부가 이날 발표한 7월 해외단체여행 허용 조치 및 트래블 버블 추진과 관련해 ‘가뭄의 단비 같다’며 일제히 환영에 나섰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해 “정부는 방역상황이 안정된 국가들과 협의를 거쳐 백신접종을 완료한 분들에 한해서 이르면 7월부터 단체여행을 허용하고자 한다”며 “접종을 마치고, 출입국시 진단검사에서 음성이 확인되면 별도 격리 없이 여행이 가능하게 된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이어 “중대본에서는 여행안전권역, 일명 ‘트래블 버블’ 추진방안을 논의한다”며 “코로나19로 국가 간 이동이 오랫동안 제한되면서 항공 여행업계는 심각한 타격을 입은 반면, 해외여행 재개를 희망하는 국민들은 많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참좋은여행은 '정부의 조치에 환영한다'며 코로나19 이후 첫 단체여행 상품으로 7월에 출발 가능한 프랑스 파리 패키지여행을 출시했다. 대한항공을 이용해 7월 12일 파리로 떠나 5박7일간 ▲도빌 ▲옹플뢰르 ▲캉 ▲몽셸미셸 등을 여행하는 일정으로 출발을 확정했다.

참좋은여행 관계자는 “벌써부터 패키지 판매 소식에 예약 문의가 차츰 들어오고 있다”며 “끝이 보이지 않았던 터널에서 빛이 보이는 상황으로 온 직원들이 환호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나투어는 정부의 이번 발표에 환영하며 추석 연휴를 기점으로 전세기 상품 등 유럽여행을 중심으로 상품 판매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단, 이와 동시에 코로나 시대에 맞는 여행 상품 구성이 우선이라는 입장이다. 하나투어는 이미 지난달 6일 '지금 떠나는 해외여행'을 백신 접종자 대상으로 출시한 바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이럴 때일수록 들뜨지 않고 준비를 잘해야 한다”며 “기존의 패키지여행에 대한 안좋은 인식을 개선하려는데 중점을 두고, 상품 등급 자체를 많이 올려 차후 여행 정상화 때 여행객들이 안심하고 떠날 수 있는 여행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이어 “6월부터는 400여명의 필수 근무자들은 주 3일에서 주 5일 정상 근무하고 있다”며 “더불어 정부의 긍정적인 변화에 최근 내부적으로 올해 10월에 전 직원 정상출근을 목표로 세웠다”고 말했다.


백신 맞고 혜택 챙기세요


농협유통은 접종자에게 5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오는 10~16일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창동점에 방문해 ▲지류 ▲모바일 ▲1차 접종 증명서 등 백신 접종 증명서를 제출하면 된다. 쿠폰은 오는 30일까지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적용된다.

하이원 리조트는 백신을 접종한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다. 하이원 그랜드호텔 또는 콘도 숙박권을 정상가 대비 최대 82%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고 워터월드 2인 무료 이용권 또는 4인기준 50%할인권이 제공된다.

골프코스 토탈 서비스 기업 골프존카운티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를 대상으로 그린피 할인권을 지급하는 백신 인센티브 캠페인 ‘마스크 없는 세상을 위해’를 진행한다. 백신 접종자가 다음달까지 한림용인, 한림안성을 제외한 골프존카운티가 운영하는 15개 골프장을 방문하면 그린피 1만원 할인권을 지급한다.
한영선 youngsun@mt.co.kr  | 

안녕하세요.머니S 유통 담당 한영선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