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이디야커피, 바다를 지키는 일회용품 절감에 동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BLUE ON EDIYA’ 전개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이디야커피가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오는 6월 17일까지 고객과 함께하는 일회용품 절감 친환경 캠페인 ‘BLUE ON EDIYA(블루 온 이디야)’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과 함께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텀블러 이용 등 작은 실천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여 푸른 바다를 지키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플라스틱은 전 세계적으로 해양 오염의 주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캠페인 명칭에는 이디야커피를 상징하며 푸른 바다를 연상시키는 색인 ‘BLUE’에 환경보호 활동의 본격적 시작을 알리는 ‘ON’의 의미를 담았다.

이디야커피 제공


먼저, 그동안 일회용품 대신 개인 텀블러를 적극 사용하며 환경 보호에 앞장서 온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리유저블 스트로우 KIT’를 증정한다. 지난 11월부터 4월까지 6개월 간 이디야커피의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음료 구매 시 개인 텀블러를 가장 많이 사용한 고객 3천 명에게 증정한다. 

친환경 ‘리유저블 스트로우 KIT’는 알루미늄 스트로우, 세척솔, DIY 스티커로 구성됐으며 전용 케이스와 함께 제공된다. 증정대상자는 이디야멤버스 앱을 통해 수령 매장 선택 후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선택 매장에서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환경보호 동참을 독려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이디야커피 전국 매장에서 개인 텀블러를 사용해 음료를 구매한 후 이디야멤버스 스탬프를 적립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605명에게 리유저블 스트로우 KIT를 증정한다. 

또한 개인 인스타그램에 친환경 실천 인증샷(텀블러 사용 등)을 필수 해시태그인 #블루온이디야 #이디야환경캠페인 과 함께 업로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도 리유저블 스트로우 KIT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환경보호의 중요성에 적극 공감하고 소비자와 함께 환경보호를 실천해 나가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관련 캠페인을 지속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지난 3월 플라스틱 빨대 사용량 감축을 위해 전국 매장에 음용형 리드를 도입하고, 엑스트라 사이즈 투명 컵을 재활용이 용이한 무인쇄 제품으로 변경하는 등 일회용품 사용 감소를 위한 환경부와의 자발적 협약에 따른 친환경 정부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