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골프팀 만들고 선수 음료 책임진다"… 식품업계, 스포츠 마케팅 활발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오른쪽부터)bhc 박현종 회장, 오채유 프로, 임금옥 대표가 지난 4월 1일 후원 협약을 기념하며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hc치킨

최근 식품·외식업계가 스포츠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골프, 야구, 축구 등 인기 스포츠에 편승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겠다는 전략으로 해석된다.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지난 4월 골프단을 공식 창단했다. 첫 공식 후원으로 오채유 KLPGA 프로골퍼를 영입했다. 오 프로는 지난해 10월 KLPGA 정회원에 이름을 올린 신인 선수다. 

bhc치킨은 후원 기간인 2년 동안 오 프로의 선수 생활 전반을 지원한다. 반대로 오 프로는 bhc 로고가 새겨진 모자와 의류를 착용하고 경기에 나서는 등 bhc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전망이다. bhc치킨은 골프단 창단 및 선수 발탁 등 골프 유망주의 적극적인 후원을 통해 국내 스포츠 발전에 기여하고 고객층 확대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매일유업은 최근 프로야구단 SSG랜더스와 셀렉스 제품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매일유업은 올 시즌 동안 SSG랜더스 1군과 퓨처스 선수단에 성인영양식인 셀렉스 제품을 후원한다. 품목은 RTD(Ready to Drink) 형태의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 셀렉스 프로틴바 등으로 경기 도중 선수들이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샘물은 2014년부터 진행해온 울산현대축구단 후원을 2022년까지 연장한다. 총 9년 동안 울산현대축구단의 공식 후원사로 인연을 이어가는 셈이다. 향후 풀무원샘물은 구단에 연간 7만 병씩, 총 14만 병의 '풀무원샘물 by Nature' 500mL 제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연령대, 성별, 취향 등이 뚜렷한 소비층에 브랜드를 직접 노출할 수 있다는 이점과 젊고 건강한 이미지를 쌓을 수 있다는 장점으로 식품·외식업계에서의 스포츠 마케팅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다양한 영역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는 것은 물론, 스포츠 마케팅 활성화에 힘을 쏟으며 작금의 브랜드 가치를 견고히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최지웅 jway0910@mt.co.kr  | 

머니S 산업1팀 최지웅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