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쿠캣마켓, ‘너도 할 수 있어! #잇_플루언서 빈그릇 챌린지’ 함께해요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푸드 컴퍼니 쿠캣(대표 이문주)이 운영하는 간편식 전문 푸드몰 쿠캣마켓은 굶주림 없는 세상을 만드는 데 동참하자는 뜻을 담은 ‘너도 할 수 있어! #잇_플루언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해 10월 쿠캣과 세계 기아 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유엔세계식량계획(World Food Programme, 이하 WFP)과 뜻을 함께 하고자 마련됐다. 

WFP가 진행 중인 ‘제로 웨이스트 제로 헝거’ 캠페인을 보다 많은 이들에게 알리고 동참을 유도하는 것이 목적. 제로 웨이스트 제로 헝거 캠페인은 먹을 만큼만 먹어 건강을 지키고, 음식물 쓰레기로 인한 온실가스를 줄여 환경을 보호하고, 음식물 쓰레기 처리비용을 아껴 절감된 비용을 기아퇴치에 기부를 하자는 1석4조의 캠페인이다.

쿠캣 제공

이벤트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음식을 먹기 전 사진’과 ‘음식을 다 먹은 후의 빈그릇 사진’ 등 총 2장의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잇_플루언서, #쿠캣, #WFP, #제로웨이스트제로헝거)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횟수에는 제한이 없으며 업로드한 게시글에 쿠캣마켓 아이디를 함께 기입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쿠캣마켓 3000원 할인쿠폰과 이번 이벤트와 관련된 인스타그램 스토리 필터가 무료 제공된다. 또, 참여자 중 19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친환경 설거지바와 파우치, 포토카드 등을 증정한다. 파우치의 경우, 유명 일러스트 작가인 김토끼와 콜라보한 제품으로, 단순히 설거지바를 보관하는 용도뿐만 아니라 다른 일상생활 시에도 사용하기 좋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참여자 중 우수 참여자 200명을 선정해 쿠캣마켓 한정판 식기세트를 증정한다. 이어, 우수 참여자 200명 중 16명에게는 랜덤으로 인터컨티넨탈 호텔 숙박권(15명), 식사권(1명)을 추가 증정한다. 우수 참여자는 이벤트 참여자 중 인스타그램 게시글에 필수 해시태그와 쿠캣마켓 ID를 함께 기입하고, 게시물을 여러 번 업로드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한 이들을 위주로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27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쿠캣마켓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쿠캣은 푸드 콘텐츠 제작 및 트렌디한 먹거리 상품 개발에 특화된 푸드 컴퍼니다. 국내 최대 푸드 커뮤니티 '오늘 뭐 먹지?'와 글로벌 레시피 동영상 채널 '쿠캣' 등 전 세계 70여 개의 푸드 채널을 운영 중으로, 총 구독자 수는 3,400만 명에 달한다. F&B 시장에서는 지난해 5월 론칭한 간편식 전문 푸드몰 쿠캣마켓을 통해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