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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1분기 영업이익 154%↑… 3년 만에 1000억원대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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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성수 본사 외관 /사진=이마트

이마트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54.4% 증가한 1232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이마트의 분기 영업이익이 1000억대를 넘은 것은 3년만이다.

같은 기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1% 오른 5조8958억원, 당기순이익은 129.4% 증가한 1021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이마트는 할인점과 트레이더스 기존점 신장을 바탕으로 실적 증가세를 이어갔다.

할인점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853억원) 대비 6.9% 증가한 912억원으로 나타났다. 매출은 전년 동기(2조7806억원) 대비 8.0% 증가한 3조19억원이었다. 오프라인 점포 경쟁력을 강화하는 전략에 힘입어 기존 점포 매출이 7.9% 늘어난 영향으로 분석된다. 이마트 할인점의 성장률은 지난해 상반기 전년 대비 마이너스 1.8%에서 2분기 4.4%로 개선됐다.

트레이더스의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174억원) 대비 37.9% 증가한 240억원, 매출은 전년 동기(6711억원) 대비 25.0% 증가한 8387억원을 기록했다. 트레이더스 역시 기존점이 15.7% 성장했다.

SSG닷컴, 이마트24 등 주요 자회사들의 실적도 개선됐다. SSG닷컴은 영업손실이 31억원으로 전년 동기(-197억원) 대비 적자폭을 84.2% 줄였다. 매출은 전년 동기(3069억원) 대비 9.8% 늘어난 3371억원이다. 

이마트24의 영업손실은 53억원으로 전년 동기(-80억원) 대비 적자폭이 33.8% 감소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3542억원) 대비 19.4% 늘어난 4230원을 기록했다. 이마트24는 점포수를 점진 확장하고 있으며, 기존점의 성장률도 전년 동기 대비 3.2% 높아졌다.

신세계TV쇼핑은 영업이익 59억원, 매출 593억원으로 나타났다. 신세계TV쇼핑은 지난해 6월 이마트의 종속회사로 편입됐다.

신세계푸드는 영업이익이 51억원으로 전년 동기(영업손실 40억원) 대비 흑자전환했다. 매출은 4.9% 늘어난 3200억원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유통업에 온라인 전이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오프라인과 온라인 두 축이 고르게 성장하며 3년만에 1천억원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앞으로도 점포 경쟁력 및 온·오프라인 시너지 강화를 통해 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지웅 jway0910@mt.co.kr  | 

머니S 산업1팀 최지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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