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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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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는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중소기업유통센터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에 발맞추어 소상공인의 온라인시장 진출 촉진 및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을 통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역량을 강화하고, 진출기반 마련과 온라인 채널별 입점 지원을 통해 경영환경 변화 대응력 및 경쟁력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

지원항목에는 ▲온라인 진출 역량강화 ▲기반구축 ▲온라인 진출지원 ▲라이브커머스 등이 있다. 온라인 진출 역량강화부문에서는 온라인 진출 교육 및 상담 지원, 상품성 보완, 전담셀러 교육 및 판매지원을 통한 소상공인 역량 강화가 목적이다. 기반구축 부문에서는 온라인 시장진출 기반이 되는 인프라 조성, 소상공인 구독경제화 및 플랫폼 운영, 플래그십 구축 등이다. 온라인 진출지원 부문에서는 온라인쇼핑몰, TV홈쇼핑, V커머스, 해외쇼핑몰 입점지원, O2O 융합 판매 기획전 진행 등을 통한 온라인 진출지원을 한다. 마지막 라이브커머스 부문에서는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 콘텐츠 제작지원, 크리에이터를 육성한다.

지원대상은 소상공인이며, 신청기한은 올해 3월17일부터 12월31일까지이 ‘아임스타즈’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제외업종 ▲휴‧폐업 및 부도 ▲세금 체납 ▲불공정행위 ▲제외품목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자세한 사항은 ‘아임스타즈’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번 ‘소상공인 온라인 지원’ 사업을 통해 온라인 진출을 희망하나, 상품성이 부족한 소상공인에게 온라인 판매에 적합한 상품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석 84kskim@mt.co.kr  | 

안녕하세요 경제전문지 머니S 서울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경석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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