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옛날통닭의 인기 … MZ세대 입소문 타고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신세계푸드의 올반 옛날통닭이 라이브 방송에서 큰 인기를 타며 누적 판매량 20만개를 돌파했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출시 5개월 만에 10만개가 판매되며 인기몰이 중인 올반 옛날통닭이 지난달 25일 진행된 첫 라이브 방송 이후 일 평균 5,000개, 20일 만에 10만개가 추가로 판매되며 누적 판매량 20만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 같은 판매량 증가는 식품업계 전반에 불고 있는 뉴트로 열풍에 맞춰 연예인 탁재훈과 함께 랜선 홈파티 콘셉트로 선보인 라이브 방송을 통해 올반 옛날통닭의 뛰어난 맛, 간편 조리법, 가성비 등이 MZ세대 뿐 아니라 중장년층까지 폭넓게 알려졌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실제 지난달 25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된 올반 옛날통닭 라이브 방송에는 동시간대 1위인 8만 1천명이 접속했으며, 제품은 목표했던 500개의 3배를 넘어서는 1,700개가 판매됐다. 또한 라이브 방송 당일 오후 12시까지 진행된 특가판매를 통해 올반 옛날통닭은 총 3,000개가 판매됐다.

신세계푸드는 이 같은 올반 옛날통닭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주요 이커머스, 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업체 등과 협업을 통한 라이브 방송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올반 라이브방송 화면 캡쳐 (신세계푸드 제공)

신세계푸드는 오는 14일 진행되는 신세계TV쇼핑 라방을 비롯해 네이버, 카카오 등 이커머스 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올반 옛날통닭의 라이브 방송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다른 옛날통닭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티바두마리치킨&티바옛날통닭'은 지난 2021년 1월 이후, 임영웅의 마늘치킨명가 티바두마리치킨은 3개월간 26개의 가맹점이 신규 오픈했다. 관계자는 "강원 한림대점, 안동 태화점, 울산 무거점 등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으로 인해 침체된 경기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으로 개업했다"고 밝혔다.

티바두마리치킨은 비대면 영업 강화, 홀 영업 대신 배달/포장주문을 촉진하는 경영방침을 추진했다. 이번 달 진행 중인 '요기요, 배달의민족, 카카오 주문하기' 프로모션과 '배민 선물하기 상품권' 등이 이에 포함된다.

(주)신라외식개발 티바두마리치킨 유상부 대표는 “강한 자만이 살아남는 것이 아닌 살아남는 자가 강한 자가 되듯이, 꾸준히 살아남는 브랜드가 되겠다"라고 언급하며, 한 방 역전을 꿈꾸는 대신 묵묵하고 꾸준하게 가맹점주들과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창업주들과 함께 성장하고, 상생하는 프랜차이즈가 되기 위해 올해 창업 특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른바, '無가맹비', '無보증금', '無로열티', '無재가맹비' 4가지 무료 정책을 통해 시작이 어려운 창업주들을 독려한다는 방침이다. 티바두마리치킨 관계자는 앞으로의 목표는 "단순한 가맹점의 개수 증가가 아닌, 지금처럼 고객의 만족과 가맹점의 수익이 더 증가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티바두마리치킨은 지난 4월6일 선보인 '임영웅 굿즈 상품'인 마우스패드를 매장에서 두마리치킨 이상 구매 시 무상으로 받을수 있다. 프랜차이즈 가맹 문의 및 창업 상담은 홈페이지 참조.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