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해외 유명 음식으로 소비자 손짓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확산으로 하늘길이 여전히 막힌 가운데, 다양한 업계에서 소비자들의 해외 여행에 대한 갈증을 풀어주기 위한 상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극장가에서는 스크린에서 해외 여행지의 현장을 관람할 수 있는 ‘라이브 랜선 투어’를 내놨으며, 항공업계에서는 ‘무착륙 해외여행’ 프로그램을 선보이기도 했다.

식품외식업계 또한 해외에서 유명한 음식이나 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을 새롭게 출시하며 해외 여행에 대한 갈증을 ‘입맛’으로 해소해주고 있다.

리치푸드의 '뉴욕야시장'은 오픈 초기부터 레스토랑 수준으로 다양하고 차별화된 세계요리를 낮은 가격대로 제공하며, 가성비 좋은 주점 브랜드로 인기를 얻고 있다. 뉴욕야시장을 찾는 소비자들은 한층 더 가벼운 지갑과 마음으로 찾을 수 있게 됐으며, 이미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뉴욕야시장은 고객 만족도를 한 단계 더 높일 것으로 보인다.

최근에 선보인 '뉴욕포차' 소울푸드 메뉴는 바삭하고 담백한 해쉬브라운 위에 부드러운 로제 맥앤치즈와 각종 토핑으로 풍성한 맛과 함께 눈까지 즐거워지는 '맥로제해쉬브라운'과 고소하고 부드러운 게살계란탕과 쫄깃한 수제비의 식감이 이색적인 뜨끈한 겨울철 필수 메뉴인 '크래미계란탕'등이 좋다. 

여기에  따끈따끈 달달구리 치즈가득한 군고구마와 미니핫도그와 붕어빵의 최강조합으로 만든 '겨울스낵콤보'과  신선한 조개와 칼칼한 시원한 국물이 일품으로 파스타 면 추가하면 비주얼 끝판왕인 '우와한 봉골레와인찜' 이 인기먹거리이다. 뉴욕야시장의 '뉴욕포차'와 가맹 주점창업 상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뉴욕야시장' 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수 있다.

'퀴즈노스'에서 선보인 랍스터&더블치즈 샌드위치는 모짜렐라 치즈와 체다 치즈를 넣어 고소함과 풍미를 한 층 더 했다. 이와함께 양파, 피망, 토마토, 그리고, 크리미 베이컨 알프레도 소스로 고소하며 부드러운 맛을 더했다. 랍스터 & 더블치즈 샌드위치의 가격은 6,900원이다. 

엔제리너스 '반미'와 뉴욕야시장 '뉴욕포차' 소울푸드 (각사 제공)

'엔제리너스'는 최근 베트남식 샌드위치 '반미'를 리뉴얼 출시했다. 엔제리너스가 선보이고 있는 반미는 베트남 주재 직원의 아이디어로 인해 개발된 메뉴로, 국내산 쌀로 만든 부드럽고 쫄깃한 바게트빵에 신선한 야채, 고기류를 풍성하게 채운 것이 특징이다.

리뉴얼된 반미 샌드위치는 바삭한 훈제 베이컨과 계란에 풍성한 야채를 곁들인 '훈제베이컨에그'와 통통한 꽃살크래미가 듬뿍 들어간 '꽃살크래미' 등으로 구성됐다.

식품업계에서도 해외 현지의 음식을 느낄 수 있는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프레시지는 최근 해외 여행지의 메뉴를 밀키트로 선보이는 ‘미씽 더 시티’ 프로젝트 3탄으로 홍콩의 대표 메뉴 5종을 선보였다.

홍콩식 퓨전요리부터 디저트까지 독특한 홍콩의 식문화를 반영한 레시피와 식재료 구성으로 현지의 맛을 재현한 것이 특징이며, ‘홍콩식 시리얼 새우’와 ‘어향가지’, ‘회과육’, ‘마라 탄탄면’, ‘홍콩식 에그타르트’ 등으로 구성됐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