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타깃형 간편식으로 소비자 공략나서 … 독특한 메뉴개발은 필수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맞벌이 주부 박선영(38세)씨는 “한국식 MBTI는 ‘밀떡vs쌀떡’, ‘짜장vs짬뽕’, ‘물냉vs비냉’, ‘부먹vs찍먹’으로 나뉘며 음식 선택하는 취향을 간단하게 알 수 있어 재미 삼아 회사, 집에서 해보기도 한다.”며 “어떤 한식을 먹어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한번 재미 삼아 이용해 보면 좋다”고 말했다.

이처럼 한식을 즐기는 개인별 성향에 따라 어울리는 한식을 선택할 수 있는 한국식MBTI가 소셜 채널 등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프랜차이즈 및 가정간편식(HMR), 밀키트 제품들 중에서 한국식 MBTI 테스트에 나오는 메뉴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처럼 ‘한국식 MBTI’가 인기를 끌면서 식품 프랜차이즈 및 HMR∙밀키트 제품들 중에 취향에 맞는 메뉴의 제품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각사 제공



◆ 떡볶이는 역시 양념이 잘 배어 더 맛있는 밀떡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좋아하는 떡볶이에 대한 취향은 떡볶이 양념이 떡 안쪽까지 배어 있고 잘 퍼지지 않는 것을 좋아하는 밀떡파와 걸쭉한 소스와 쫄깃한 식감을 좋아하는 쌀떡파로 나뉘지만 코로나로 인해 집콕 생활이 늘어 배달 음식이 필수인 요즘엔 잘 퍼지지 않는 밀떡 떡볶이가 대세다.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의 떡볶이 메뉴 중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스쿨푸드 국물떡볶이’는 ‘밀떡’이 들어간 대표적인 인기 메뉴로 다른 메뉴와 함께 취향대로 섞어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한 양의 국물이 일품이다.

스쿨푸드의 국물떡볶이는 자사의 비법이 담긴 소스와 함께 쫄깃한 밀떡과 담백한 어묵, 속이 꽉 찬 야끼만두로 알차게 구성돼 가족, 친구들과 함께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지겨운 집 밥 대신 별미 메뉴나 간식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 주점에서 먹는 독특함으로 홈메뉴 인기


리치푸드㈜의 대표 브랜드 '뉴욕야시장'이 집에서도 홈파티로 즐길수 있는 특별한 메뉴를 구성, 배달앱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뉴욕야시장 관계자는 “이제 매장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뉴욕야시장의 특별한 메뉴를 즐길 수 있게 되어 배달앱 주문을 통해 뉴욕야시장을 처음 접해본 소비자들에게도 긍정적인 평을 얻고 있다”고 강조했다.

뉴욕야시장은 최근 뉴욕포차 소울푸드 메뉴를 새롭게 선보였다. 소울푸드는 ▲ 바삭하고 담백한 해쉬브라운 위에 부드러운 로제 맥앤치즈와 각종 토핑으로 풍성한 맛과 함께 눈까지 즐거워지는 '맥로제해쉬브라운' ▲ 고소하고 부드러운 게살계란탕과 쫄깃한 수제비의 식감이 이색적인 뜨끈한 겨울철 필수 메뉴인 '크래미계란탕' ▲ 따끈따끈 달달구리 치즈가득한 군고구마와 미니핫도그와 붕어빵의 최강조합으로 만든 '겨울스낵콤보' ▲ 신선한 조개와 칼칼한 시원한 국물이 일품으로 파스타 면 추가하면 비주얼 끝판왕인 '우와한 봉골레와인찜' ▲ 먹을수록 펀안한 새콤달콤 알딸딸 식혜주로 숙취에 좋은 학예당 식혜와 이색적 콜라보로 어울린 '쌀알이톡톡 식혜주' 가 인기메뉴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