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죽이야기, '코로나 19 극복' 위한 창업자금 1,000만원 지원 이벤트

솥죽·솥밥 도입 신규매장 기존매장보다 매출 높아…. 죽 전문점은 경기불황에 덜 민감해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죽이야기가 신규창업자의 코로나19 극복 차원에서 올해 신규상담자를 대상으로 창업자금 1,000만 원을 오는 3월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죽이야기에 따르면 죽 전문점의 경우 경기불황의 여파가 작아 상대적으로 창업에 유리하다는 것. 이에따라 신규창업자의 경제적인 부담이 큰 점을 감안해 창업자금을 최소화 해주기 위해 이같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죽이야기는 지난해 솥죽 레시피와 솥밥 레시피를 도입했다. 솥죽•솥밥 메뉴를 도입한 신규가맹점의 경우 매장 평균 매출이 기존 냄비죽 레시피 매장매출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솥죽•솥밥 매장을 확대하려는 의지도 반영됐다고 죽이야기는 밝혔다.

죽이야기가 신규창업자의 코로나19 극복 차원에서 올해 신규상담자를 대상으로 창업자금 1,000만 원을 오는 3월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죽이야기 페이스북 캡쳐)


솥죽은 죽 전문점 중에 죽이야기가 국내 최초로 도입한 레시피로 기존 냄비죽보다 조리시간이 10여 분에서 7분으로 줄어들었고 손목부상 등 조리위험도 없어졌기 때문에 점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1인용 고온압력솥으로 조리해 풍미도 더욱 좋아졌다고 한다.

솥밥은 국내 한식 프랜차이즈 중에서 상대적으로 많은 메뉴 숫자를 자랑하는데, 전복버섯 솥밥, 뚝배기불고기 솥밥, 해물해초 솥밥, 시래기 솥밥, 다슬기아욱국 솥밥, 콩비지 솥밥, 된장찌개 솥밥, 육개장 솥밥, 설렁탕 솥밥 등 9가지로 구성되어있다.

신규가맹점의 매출 분석 결과 솥밥의 매출이 평균 40% 정도를 차지하고 있어 솥밥 인기가 높은 상황이라고 죽이야기는 밝혔다. 지난해 창업 시장이 안 좋았던 상황에서도 40개의 죽이야기 매장이 새로 오픈한 점이 이를 증명하고 있다는 것이다.

한편, 죽이야기는 올해부터 ‘건강한 죽’ 개발을 경영의 가장 중요한 전략으로 결정하고 1분기 안에 건강한 죽의 새로운 레시피도 선보일 예정이다. 프랜차이즈 가맹 문의 및 창업 상담은 홈페이지 참조.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