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라면 이어 비데까지… 'K-' 열광한 전세계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아마존을 통한 한국 업체들이 전세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로이터

아마존의 올해 2분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40% 증가한 889억달러(약 106조원)를 기록했다. 이 가운데 한국 셀러(판매자)들의 K-카테고리 비중이 날로 커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아마존을 통한 한국 업체들의 성공 사례들은 누적되고 있다.

전통적인 농기구 호미는 아마존 입점으로 미국에서 사랑받는 원예도구로 재탄생했다. 영주대장관 호미는 2018년 아마존 가드닝 부문 TOP10에 오른 이후 꾸준히 순위를 유지하며 올해 1만여개의 판매고를 올렸다.

K-방역이 전세계에 알려지면서 한국산 방역 제품에 대한 인기도 고공행진 중이다.

이성한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 대표는 지난 15일 온라인을 통해 '아마존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서밋 2020'을 열고 "K-방역의 활약으로 한국 방역제품이 (아마존에서) 나날이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오는 2021년 K-식품을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슈피겐뷰티 손 세정제 미국서 '훨훨'


뷰티 브랜드 슈피겐뷰티는 지난 5월 미국 캘리포니아 주정부가 아마존에 발주한 대규모 손세정제 공급 입찰을 수주해 600억원 규모의 공급을 완료했다. /사진=스피겐뷰티 제공

뷰티 브랜드 슈피겐뷰티는 지난 5월 미국 캘리포니아 주정부가 아마존에 발주한 대규모 손세정제 공급 입찰을 수주해 600억원 규모의 공급을 완료했다. 또 와이오밍주 교육청의 발주 물량을 수주하는 등 미국에서는 K-뷰티를 넘어 K-방역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슈피겐뷰티는 대단위 물량 소화가 가능한 물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우수 생산 업체들과의 협업 네트워크를 통해 1개월에 불과한 짧은 납품 일정을 맞춰 대규모의 손세정제를 공급했다. 납품한 손세정제는 지난 7월부터 배포돼 주정부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신라면 블랙, 전세계 입맛 사로잡아


농심의 신라면 블랙이 최근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2020년 세계 라면 1위에 등극한 데 이어 더트레블이 뽑은 세계 최고의 라면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농심 제공

국내 출시 4개월만에 생산중단 위기에 놓였던 농심의 신라면 블랙이 미국에서 세계 최고의 라면으로 재탄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라면이 인기를 얻었기 때문.

신라면 블랙은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2020년 세계 라면 1위에 등극한 데 이어 더트레블이 뽑은 세계 최고의 라면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 상반기 농심 미국 법인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35% 성장한 1억6400만달러(한화 약 1859억2680만원)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비데 수출 시대… 미국인 "한국 대박"


프리미엄 비데 전문기업 아이젠은 올해 미국 수출 특수를 맞아 1000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사진=아이젠 제공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미국에서 화장지 품귀 현상이 벌어지면서 비데 수요가 폭증했다. 

프리미엄 비데 전문기업 아이젠은 올해 미국 수출 특수를 맞아 1000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한국에서 유일하게 의료기기 인증을 받았다는 점이 해외 소비자를 사로잡은 것.

아이젠의 비데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인증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적합인정을 획득한 프리미엄 비데다.

또 물줄기의 와류를 방지한 특허 노즐을 이용해 직장 내 숙변과 잔변의 배출을 돕는 관장 기능으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정소영 wjsry21emd@mt.co.kr  |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정소영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