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빼빼로 볼펜·양떼목장 패딩… 업계 "펀슈머 잡자"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20일 대관령 양떼목장과 콜라보레이션 한 아이더X대관령 양떼목장 굿즈 플리스 모자를 선보였다. /사진=피알원 제공

펀슈머(Fun+Consumer·제품 구매 과정에서부터 즐거움을 찾는 소비자)가 유통 업계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펀슈머 소비자의 대부분은 MZ세대다.

MZ세대는 1980년부터 2004년생까지의 밀레니얼 세대와 1995년부터 2004년 출생자를 의미하는 Z세대를 합쳐 일컫는 신조어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우리나라 총 인구수 5184만명 중 MZ세대인 15~34세는 1262만7638명으로 확인됐다.

업계가 이들의 열광을 주목하는 이유다.

전체 인구에서 1/5를 차지하는 MZ세대. 이에 업계는 유행에 맞춘 새로운 굿즈를 지속적으로 개발 중이다.



빼빼로, 모나미와 손잡다


롯데제과는 26일 종합 문구 기업 모나미와 협업해 빼빼로를 활용한 이색 굿즈 빼빼로x모나미 컬래버 한정판을 선보였다. /사진=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는 26일 종합 문구 기업 모나미와 협업해 빼빼로를 활용한 이색 굿즈 빼빼로x모나미 컬래버 한정판을 선보였다.

빼빼로데이를 맞아 기획된 빼빼로x모나미 컬래버 한정판에는 다양한 맛의 빼빼로와 초코, 누드, 화이트쿠키, 스트로베리쿠키 4종의 빼빼로 모양을 본떠 만든 모나미 153 볼펜 4개(빼빼로x모나미 153 DIY 펜키트)가 들어있다.

펜은 직접 조립해 사용할 수 있고 자신만의 조합에 따라 색다른 디자인으로 만들어 쓸 수 있도록 DIY(Do It Yourself) 형식으로 볼펜의 각 부분이 분해되어 들어있다.

빼빼로x모나미 컬래버 한정판은 들어있는 빼빼로의 종류에 따라 분홍색과 하늘색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이들 제품에는 12개의 빼빼로와 빼빼로 x 모나미 153 DIY 펜키트가 들어있다. 분홍색 제품에는 아몬드 빼빼로, 크런키 빼빼로가 각 6개씩 들어있고 하늘색 제품에는 초코 빼빼로, 아몬드 빼빼로, 누드 빼빼로 및 크런키 빼빼로가 각 3개씩 들어있다.

가격은 1만7900원이다. 이날부터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온라인에서만 한정 판매한다.

롯데제과는 빼빼로x모나미 컬래버 한정판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다 구매 고객에게는 롯데 시그니엘 숙박권을, 인스타그램에 구매 후기를 업로드한 소비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1명에게는 모나미 153 골드 볼펜을 증정한다.

또 구매 고객 중 임의로 선정된 111명에게 롯데백화점 5만원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모나미 볼펜을 볼 때면 그 모양이 묘하게 빼빼로를 닮아 보여 이번 협업을 제안했다"며 "국민볼펜 모나미와 국민과자 빼빼로가 만나 더 큰 시너지가 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소영 wjsry21emd@mt.co.kr  |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정소영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