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언택트 소비 확산에… 식품업계 '자사몰' 키운다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아워홈 식품점몰 메인 화면. /사진=아워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언택트(비대면) 소비가 늘면서 식품업계가 자사 온라인몰 강화에 나섰다. 자사몰은 쿠팡, SSG닷컴 등 대형 온라인몰에 지급하는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어 할인이나 다양한 이벤트가 가능하다. 특히 품절이나 배송지연, 불만 처리 등 언택트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자사 온라인몰 ‘아워홈 식품점몰’ 강화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최근 언택트 쇼핑 등 소비 트렌드가 온라인 중심으로 변화하면서 온라인 유통채널을 통한 판매량이 급증함에 따라서다. 실제로 올 1분기 아워홈 식품점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10%) 성장하는 등 이용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

아워홈은 2009년 자사몰 오픈 이후 2016년 아워홈몰 개편에 이어 올해 온라인 플랫폼 강화를 핵심 과업으로 삼고 가정간편식 전문몰 ‘아워홈 식품점몰’로 확대했다. 모바일로 간편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소비자 편의성을 높인 애플리케이션도 운영하고 있다.

아워홈 식품점몰은 웹페이지 및 앱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를 구축해 이용 편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아워홈 신제품을 가장 빠르게 만나볼 수 있다. 매주 업데이트되는 ‘핫딜 코너’와 수시로 진행되는 특가 이벤트를 통해 보다 저렴한 가격에 쇼핑이 가능하다. 

‘선물하기’ 기능이 있어 간편하게 선물도 주고받을 수 있다. 아워홈 식품점몰 웹페이지 및 앱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선물하기 버튼을 누른 후, 선물 받는 사람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한 번에 여러 명에게 선물을 보낼 수도 있다. 

정기적으로 반복 구매해야 하는 생수를 보다 편리하게 주문하고 배송 받을 수 있는 ‘지리산수 정기배송 서비스’도 인기 코너다. 요일, 주기, 기간을 지정하고 신청하면 정기적으로 간편하게 지리산수를 받아 볼 수 있으며 지리산수 한 박스만 구매한 고객에게도 무료로 배송한다.

다양한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현재는 여름 시즌에 맞춰 ‘냉면 행운쿠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냉면 제품 5종 안에 스크래치 쿠폰이 들어 있어 당첨된 고객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이달 말일까지 프리바이오틱스 1달 코스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지리산수 500ml 20병을 증정하며 다이어트 기획 제품 구매후기 이벤트도 같은 기간 동안 진행한다.

아워홈은 온라인 소비 트렌드 확산에 따라 자사몰 디자인 및 사용 편의성을 꾸준히 개선하고 아워홈 식품점몰에서 장보기가 가능하도록 농·수·축산, HMR, 라면, 커피 등 판매 상품군을 늘릴 계획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언택트 등 소비자들의 쇼핑 트렌드가 온라인으로 옮겨가고 있어 자사 온라인몰인 아워홈 식품점몰을 강화하고 있다”며 “당사 제품뿐 아니라 외부 소싱을 통해 판매 상품군을 확대하고 정기배송 서비스, 특가 이벤트 등 고객들이 필요한 제품을 한 번에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지속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경은 silver@mt.co.kr  | 

머니S 산업팀 김경은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