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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주년 맞은 티몬 "타임커머스로 흑자전환 원년 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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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임커머스 티몬이 10주년을 맞았다. /사진=티몬


2010년 5월 국내 최초의 소셜커머스 기업으로 시작한 티몬이 올해 서비스 10주년을 맞았다. 단 하루 동안 단 하나의 지역 티켓 상품을 반값 가격으로 제공하며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던 소셜커머스 티몬은 이제 24시간 언제나 수만 가지의 특가 상품을 제공하는 ‘타임커머스’로 진화해 새로운 이커머스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

티몬은 타임커머스라는 새로운 타이틀이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티몬이 타임커머스로의 변화를 꾀하기 시작한 2018년 12월 대비과 비교해 현재(2020년 5월) 판매량은 217%, 매출은 187% 증가했다. 해당 기간 고객도 26%가 늘었다. 무엇보다 수익성이 급속도로 개선되며 지난 3월에는 10년 만의 첫 월흑자를 달성했다. 티몬은 내년에 업계 최초로 증시 직접 상장을 도전한다. 

티몬은 이런 성과의 비결로 다양한 방식의 고객 혜택을 꼽았다. 반값이라는 파격적인 가격 혜택을 제시하고 할인쿠폰과 구매 적립금 등을 제공했다. 지난 10년간 쿠폰 할인액과 적립금을 기준으로 티몬이 제공한 쇼핑 혜택은 구매 고객 1인당 평균 77만원이었다. 티몬 측은 “대부분의 제품이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할인된 특가였던 것을 감안하면 고객이 실제 누린 혜택은 훨씬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덕분에 충성 고객도 늘었다. 지난 10년간 티몬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 1명의 구매 건수는 총 2만540건이었다. 이는 매일 최소 5.6번의 구매를 했다는 얘기다. 누적 결제액이 가장 높았던 고객의 총 구매액은 27억에 달했다. 

업계 최초의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인 ‘티비온 라이브’도 유의미한 결과를 거두고 있다. 2017년 서비스 런칭 이후 티비온은 총 2205회 방송에 2080시간의 누적 방송 시간을 기록했다. 타임커머스의 기반에 티비온 라이브의 시청자수도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티비온 라이브 신청자는 런칭 시점인 2017년 9월 대비 현재(2020년 4월 기준) 3036% 증가하며 새로운 쇼핑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의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티몬은 국내 이커머스 산업에서 최초라는 수식어가 가장 많이 붙는 기업이다. 국내 최초의 소셜커머스로 시작해 최초 타임커머스라는 타이틀을 만들었다. 이제 최초의 국내 증시 상장을 통해 앞으로 20년, 30년 지속될 수 있는 영속성 있는 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라며 “2020년이 흑자전환의 원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경은 silver@mt.co.kr  | 

머니S 산업팀 김경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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