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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우쿠우, 코로나19 가맹점 비용분담 '착한프랜차이즈'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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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외식업계 초밥뷔페 브랜드 쿠우쿠우(QooQoo)가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의 ‘착한 프랜차이즈’ 인증을 받아 주목을 받고 있다.

㈜쿠우쿠우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전국 가맹점의 고통을 분담하고자 2, 3월 가맹 로열티를 100% 지원하였으며, 전 가맹점 매장 방역 소독 및 손 소독제 긴급 지원, 직원 마스케어 착용 의무화, 매장 내 항균ㆍ방제시스템 가동을 통해 가맹점주의 고초 분담과 지역 사회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의 ‘착한 프랜차이즈’ 인증을 받았다.


㈜쿠우쿠우는 코로나19에 따른 지역 상권 활성화 및 가맹점 영업 정상화를 위해 SNS 마케팅을 통한 모바일 상품권을 지원하고 있다. 또 브랜드 광고에 소요되는 TV, 라디오 광고, 옥외빌보드광고, 역사광고, 지역축제, 가정의 달 전 가맹점 고객 증정 상품, 온라인 광고 등의 마케팅 비용 모두 본사에서 전액 부담하고 있다. 

9월 9일 쿠우쿠우데이와 같은 전 가맹점 할인 행사 또한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분담하여 브랜드 마케팅에 협력하고 있다.

쿠우쿠우 관계자는 “앞으로도 본사와 가맹점이 협력하여 바른 기업 윤리와 상생의 선순환을 통한 긍정적 기업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으며, 지역 사회를 위한 노력도 끊임없이 계속해 실천해나가겠다.”고 전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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