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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역력 키워 감염 예방"… 건강기능식품 매출 '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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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비대면을 의미하는 언택트(untact) 소비가 급증하는 가운데 건강상품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12일 롭스에 따르면 지난달 27일부터 지난 11일까지 온라인몰의 건강기능식품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579% 신장했다. 그중에서도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상품류는 2077%, 프로바이오틱스 상품류는 730% 신장하는 등 고공행진 중이다.

롯데e커머스가 운영하는 롯데닷컴에서도 같은 기간 비타민C 제품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123.6% 증가했다. 이중 고려은단 비타민C 매출은 220%까지 신장했다. 지난 3일에는 해당 제품이 주문 폭주로 일시 품절되기도 했으나 11일 오전 재고 수급으로 판매가 재개됐다. 

이처럼 건강기능식품 매출이 급증한 건 셀프메디케이션(self-medication)에 대한 관심도가 커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셀프메디케이션이란 원래 스스로 치료한다는 뜻이지만 국내에서는 ‘건강에 좋은 식품을 먹는 행위’를 통칭한다. 

특히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개인위생과 면역력이 취약한 사람일수록 감염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져 마스크, 손세정제 등과 더불어 건강식품군의 매출이 대폭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김경은 silver@mt.co.kr  | 

머니S 산업팀 김경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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