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바빈스커피 중화산점 , 공릉점 전주와 서울 등지에 잇따른 오픈으로 주목 받아

기사공유
취업난, 경력단절, 인건비 상승 등의 다양한 사회적, 경제적 이유로 1인 창업, 젊은 층, 여성창업의 아이템이 창업 시장의 전반적인 핵심 키워드로 떠올랐다. 

최근 국세청 자료에 따르면 2018 기준 전체 개인 사업자 674만 명 중 여성이 280만 명에 달해, 총 41%를 차지했을 정도며 보통 여성이나 젊은 창업자의 경우 경험이 부족하고 육아와 병행하는 경우가 많아 노동강도가 낮고 시간이 짧은 창업을 선호한다. 

이러한 점을 충족해줄 수 있는 창업아이템으로 카페 창업이 대세며 최근 이 키워드에 적합한 카페 창업으로 바빈스커피가 크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인건비 상승에 대한 부분이 연일 화제가 되며 그에 맞춰 혼자서도 충분히 손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전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며 무인 결제시스템(키오스크)과 전자동 머신을 함께 도입하고 전용 소스와 원팩 주스 등 간편한 레시피를 적용하며 생산성을 크게 높였기 때문에 장, 단기적인 관점에서 인건비가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이 밖에도, 본사의 각 전문가들이 짧은 시간내에 커피 전문 교육과 세무, 서비스, 운영 교육 등 카페창업시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적인 교육부터 문제가 발생했을 때 상황에 맞는 대처 노하우까지 알려주는 등 자영업 경험이 없이도 충분히 대처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책임지고 교육한다. 그 뿐만이 아니라 오픈 후 문제 발생시 각 지점을 담당하는 전담 슈퍼바이저가 철저한 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초보 창업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이러한 기세를 몰아 바빈스커피는 10월 마지막주에 전주 중화산점, 서울 공릉점을 연달아 오픈할 예정에 있다. 공릉점의 경우 서울 시내 번화가에 있어 접근성이 좋고 모던하면서도 아늑한 인테리어에 집중했다. 따라서 시간이 흘러도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어 모임하기에도 좋다. 

전주 중화산점은 50평대 규모로 각종 디저트와 수제 샌드위치, 브런치 등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일 예정에 있다. 바빈스커피 매장 중에서도 다채로운 먹거리와 메뉴를 구성한 매장으로 눈으로 보고 입으로 먹는 즐거움이 클 예정이다.

현재 바빈스커피 본사에서 창업시 자동화 머신을 공짜로 지원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더불어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프랜차이즈 사업설명회를 진행하는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