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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쌀 공동브랜드 '풍광수토' 홈쇼핑 판매 '대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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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농협전남지역본부 제공.
농협전남지역본부와 전라남도가 함께 육성하고 있는 전남쌀 공동브랜드 '풍광수토'가 지난 7월11일과 14일 두차례에 걸쳐 홈쇼핑 채널인 공영홈쇼핑 개국 4주년 기념 기획 방송에서 총 6624세트, 3억7000만원 어치를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방송 판매행사는 2015년 7월 개국한 공영홈쇼핑이 4주년을 기념해 고객들에게 인기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으며, 쌀 품목은 풍광수토가 선정됐다.

판매 첫날인 11일 밤 10시45분부터 11시45분까지 한 시간 동안 방송에서는 목표 3600세트(10kg×2포) 대비 128%인 총 4621세트, 2억40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두번째 방송일인 14일에는 목표 4000세트 대비 166%인 총 6624SET,  3억700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남농협은 이번 홈쇼핑 판매 성과를 높이기 위해 지난 11일과 12일까지 참여농협RPC와 공동으로 구성된 풍광수토 쌀 시장개척단을 구성해 홈쇼핑 방송을 직접 참관하고 지속적인 품질관리와 꾸준한 방송 판매 확대를 위한 서로의 의견을 나눴다. 지난해 첫 공영홈쇼핑에서 론칭한 풍광수토 쌀은 이번 방송 전까지 총 3회에 걸쳐 4421세트, 2억6000만원의 매출액을 달성한 바 있다.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목표를 훨씬 초과해 판매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모든 관계자분들과 구매해 주시 고객 소비자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전라남도의 지원 및 관리위원회와 실무자협의회를 통한 지속전인 품질관리와 자발적인 판매노력, 참여농협RPC와 공동으로 펼치는 마케팅 활동이 한 데 어우러진 풍광수토 쌀이 명실공이 전남을 대표하여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대표 브랜드 쌀로 다가갈 수 있도록 더욱 힘찬 활동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이재호 jaeho5259@mt.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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