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광주신세계, 13년만에 전관 리뉴얼…푸드플라자 주력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광주신세계 전경/사진제공=광주신세계
광주신세계가 2006년 이후 13년만에 대대적인 전관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다.

광주 지역 및 전국 유명 맛집을 모아놓은 푸드 플라자와 프리미엄 리빙 상품군에 대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럭셔리 리빙 전문관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며 아웃도어 및 스포츠 등 새로운 MD도 입점 할 예정이다.

◆지역과 상생 위한 대표 맛집 대거 입점

광주신세계는 1단계로 지역 및 전국 유명 맛집을 한데 모은 광주 전남 최고의 푸드 플라자를 오는 6일 일부 오픈한다. 눈 여겨 볼만한 점은 지역의 대표 맛집을 대거 선보인 것이다.

광주에서 가장 전통성 있는 제과점인 ‘궁전제과’는 1973년부터 충장로에서 운영중이며 전국 5대 제과점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궁전제과는 주요 방송사에 나올 정도로 유명하며 대표 메뉴인 공룡알빵과 나비파이, 부추빵, 소시지롤빵, 마약빵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1969년부터 영업하고 있는 광주의 치킨계 원조격인 ‘양동통닭’도 7월 오픈을 앞두고 있다. 양동시장에 위치하고 있는 양동통닭은 광주 지역에서는 널리 알려져 있었지만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나오면서 전국적으로도 유명세를 얻었다.

양동통닭은 다른 프렌차이즈 치킨과 달리 닭발부터 닭똥집까지 넣어 포장해주는 옛날 스타일을 고수하며 남녀 노소 모두에게 두루 인기를 끌고 있다.

젊은 층에 맞춰 판매하는 가게도 입점 한다. 광주 충장로의 ‘소맥베이커리(8월 오픈 예정)’는 마치 소맥(소주와 맥주를 혼합한 폭탄주)을 연상시키는 이름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 곳에서는 실제로 맥주도 마실 수 있어 ‘빵맥(빵+맥주)’ 가게로 유명하다.

지난해 ‘생활의 달인’ 방송 프로그램에에 출연할 정도로 새롭게 떠오르는 맛집이다. 대표 메뉴로는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콩크림빵이 있다.

이외에도 광산구 선운지구에 위치한 광주의 대표 샐러드 카페 ‘신선한 주방(7월 오픈 예정)’과 광주 상무지구와 봉선동 2곳 밖에 없는 친환경 무농약 김밥주먹밥 전문점인 ‘다르다김밥주먹밥(6월 6일 오픈)’, 그리고 광주 충장로에 위치한 23년 전통의 낙지볶음으로 유명한 ‘더솥(6월6일 오픈)’, 마지막으로 비빔밥의 모든 것을 맛 볼 수 있는 ‘옥이반상(6월6일 오픈)’이 오픈 할 예정이다. 

◆지역 최초로 전국 유명 맛집 유치

대표적 맛집으로는 국내최초 1인(히토리) 스키야키와 샤브샤브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여 고급요리인 스키야키를 대중화에 성공시킨 홍대일대 최고의 맛집인 ‘만뽀 스키야키’가 들어온다.

또한 1986년부터 오리지널 햄버거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1호점을 오픈 한 이후 현재까지 미국, 유럽, 남미, 중동, 아시아 등 32개 국가에서 400여 개의 점포를 운영 중인 프리미엄 햄버거 레스토랑인 ‘쟈니로켓’이 들어온다.

홍콩 오리지널 딤섬 전문점인 ‘딤딤섬’과 속초 냉면 하면 생각나는 ‘속초코다리냉면’, 이영자가 추천한 익선동 맛집으로 상추튀김, 시래기 똑볶이 등 남도의 이름난 분식을 판매하는 서울 맛집으로 전라도 출신의 세프가 운영하고 있는 ‘남도분식’, 그리고 지역 최초는 아니지만 덮밥 하면 생각나는 ‘홍대개미’가 입점한다.

홍대개미는 ‘개미’란 순우리말로 ‘맛에 있어서 보통 음식과는 다른 특별한 맛’ 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취지에서 시작된 홍대개미는 정성, 감동, 만족을 한 그릇에 담아 따뜻하고 넉넉한 한끼를 선사 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닭꼬치구이 전문 ‘도리쿤’, 롤&주먹밥 ‘하루’, 유부초밥 전문 ‘도제’ 가 6월 6일에 일괄 입점한다.

◆신관(패션스트리트) 500평 매장 확대로 새로운 MD 입점

광주신세계는 타 지역 백화점 대비 매장 면적이 좁아 고객들에게 더 편안한 쇼핑 여건 을 제공하지 못한 데 대해 많
은 아쉬움을 가지고 있었다.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신관(패션스트리트) 매장 500평을 확대해 보다 많은 브랜드를 입점 할 계획이다.

500평 늘어난 공간에는 본관 매장에 있던 아웃도어와 스포츠 장르를 이동하는 것과 동시에 새로운 브랜드도 5월 24일에 일부 오픈 했다. 6월 6일에 더욱 다양한 아웃도어와 스포츠 브랜드가 차례로 오픈 할 계획이다.

이번에 새롭게 입점한 브랜드는 아웃도어 부문에 파타고니아, 네파 외, 스포츠 부문에는 엄브로, 챔피온 등이 있다.  

광주신세계는 아웃도어와 스포츠 장르가 신관(패션스트리트)으로 이동하면서 본관 층간 이동이 일부 변경될 예정이다.

프리미엄 리빙 상품군에 대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럭셔리 리빙전문관”은 현재 아동 골프 매장으로 운영중에 있는 8층에 새롭게 오픈 할 예정이며, 아동 골프 매장은 6층 스포츠 아웃도어 매장으로 이동한다.
그리고 트렌디한 맛집으로 새롭게 탄생할 예정인 전문식당가는 11월 중에 오픈 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민도 광주신세계 대표는 “2006년 이후 13년만에 대대적인 리뉴얼 공사중에 있다. 공사중임에도 불구하고 광주신세계를 찾아주시고 사랑해 주신 고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며 "광주신세계가 지역 현지법인으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궁전제과, 양동통닭 등 지역 맛집 오픈과 함께 고객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고객 쇼핑 편의 환경을 지속적이고 혁신적으로 개선해 지역 대표 백화점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이재호 jaeho5259@mt.co.kr  | 

광주전남지역 경제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독자 여러분께 전달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