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프랜차이즈 사업설명회] 국수나무 · 월드클리닝 · 진이찬방 함께해요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 국수나무, 생면전문 분식브랜드 성공설명회 예정
해피브릿지협동조합 '국수나무'는 치열한 프랜차이즈 시장에서도 대표적인 장수 브랜드로 꼽힌다. '국수나무'는 테이크아웃 전문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의 반응에 따라 면전문점으로 모습을 바꿨다. 이후 면전문점 & 돈가스 전문점으로 콘셉트를 확정하고, 미니레스토랑, 고품격 프리미엄 분식 등으로 시대에 맞게 지속적으로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최근에는 키오스크를 도입한 셀프매장을 도입하는 등 인건비 상승, 불황 등 급변하는 외부환경에 곤란을 겪는 가맹점주들의 수익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다. 

/ 국수나무 매장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이런 국수나무가 외식창업사업설명회를 오는 3월13일(수)과 27일(수)에 서울수도권(장안동 소재)본사 사업설명회와 영남지사(대구)에서 성공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국수나무는 설명회를 통해 10년 운영 노하우와 브랜드 경쟁력, 창업에 대한 정보 등을 제공한다. 대상은 신규예비창업자, 업종전환 예정 창업자 등이다. 국수나무 본사의 가맹전문가가 예비창업자의 자금상황, 희망상권, 규모, 운영가능성, 성향 등을 파악해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창업설명회 신청은 국수나무 홈페이지나 본사로 문의하면 된다.

◆ 월드클리닉 세탁편의점 설명회
새로운 창업아이템을 알아보는 예비창업자들과 업종전환을 고려하는 이들을 위한 세탁창업 관련 창업설명회가 개최된다.

세탁전문점 브랜드 월드크리닝은 오는 14일(목) 오후 2시 서울 온수동의 월드크리닝 서울영업사무소와 동대구역에서 각각 수도권 창업설명회 및 영남권 창업설명회를 열고 세탁창업의 비전과 미래, 월드크리닝의 경쟁력 등에 대해 소개한다.

월드크리닝은 창업 시 가장 흔하게 접하는 일반 외식창업과는 다른 세탁창업 분야에서 꾸준히 시세를 확장하며 지난해 전국 500개 가맹점을 돌파한 상태로,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선정하는 우수프랜차이즈에 3년 연속 1등급으로 지정도 되면서 중소 소상공인들에게 최적화된 사업아이템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 반찬가게 프랜차이즈 '진이찬방' 
대한민국 대표 반찬전문 브랜드 ‘진이찬방’이 소자본 외식 프랜차이즈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실패없는 창업 정보 - 창업보상환불제'를 테마로 오는 13일(수)와 16일(토)에 인천본사에서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19년간 한결 같은 맛과 품질을 유지하며 국내 대표 반찬전문 브랜드로 성장해 온 진이찬방의 창업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이다.

특히 이 날은 예비 창업자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창업 정보 및 노하우는 물론 불황에 더 빛을 발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인 ‘반찬’의 시장 확대성과 진이찬방만의 안전한 창업시스템을 공개할 예정이다.

진이찬방 이석현 대표는 “창업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정보뿐 아니라 창업 시장내 살아남는 강한 성공아이템으로 반찬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며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가맹금 및 교육비 전액 면제 혜택이라는 파격적인 기회가 제공되는 만큼 예비창업자 분들의 빠른 참가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진이찬방은 안정적인 매출, 오래가는 매장을 위해 내실을 최우선 가치로 삼으며 창업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창업보상환불제’라는 획기적인 안전시스템을 가동하며 예비창업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한다는 점에서 신뢰감을 높이고 있다.

‘창업보상 환불제’는 오픈 후 5개월 이내에 영업 중 3개월간 지속적인 적자발생시 본사가 3개월간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는 관리시스템이다.

◆ 얌샘김밥, 13일(수) 영등포 본사에서
프리미엄 분식프랜차이즈 얌샘김밥이 3월 정기 창업설명회를 열고 작지만 강한 분식창업의 성공 비법을 전한다고 밝혔다.

오는 13일 수요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소재 얌샘김밥 본사에서는 올해 세 번째 얌샘김밥 창업설명회가 열린다. 얌샘김밥은 이번 창업설명회에서 19년간 이어온 분식창업의 성공 노하우를 예비 창업자에게 밝힌다.

특히나 얌샘김밥의 운영 편의성을 높여 주는 원 팩 시스템 및 무인화기계 시스템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이어갈 예정이다.

얌샘김밥은 본사 물류 센터에서 70%까지 가공한 식재료를 한 팩에 담아 가맹점에 공급하는 원 팩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조리 과정이 간단해져 주방 전문 인력이 필요 없고, 회전율도 높아진다. 본사가 직접 식자재를 관리해 원재료비도 업계 최저 수준으로 유지한다.

여기에 지난해부터 도입한 무인결제시스템(키오스크) 및 3종 무인김밥기계(라이스시트기, 야채절단기, 김밥 절단기) 등도 인건비 절감에 효과가 뛰어나다. 얌샘김밥은 무인화기계 도입의 선두 주자로 현재 약 30여 개 매장에서 성공적으로 무인 시스템을 운영 중에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