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맥주에는 만두! 치맥, 피맥에 이은 만맥족 상품 뜬다.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치맥(치킨에 맥주), 피맥(피자에 맥주)에 이어 만맥(만두에 맥주)족이 뜨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 따르면 지난 달 GS25 편의점에서 냉동 만두, 냉장 만두를 구매한 고객 중 30.2%는 맥주도 함께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GS25에서 만두를 구매하는 고객은 매년 늘어 전년 대비 ‘17년 22.8%, ‘18년 26.1% 증가했다.

GS25는 판매 데이터 분석을 통해 도시락 형태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유어스모두의만두(이하 모두의만두) 즉석식 상품을 선보였다. 냉동 만두 판매 1위 업체인 CJ의 고품질 만두를 사용해 모양과 맛이 다른 7종 10개 상품으로 구성했다.

/ GS25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과거 만두류는 냉동 상품 형태의 고기 만두나 김치 만두 위주로 출시됐었지만 GS25는 만두를 좋아하는 고객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해 만두의 종류와 조리 방법도 다양하게 했다.

고추 군만두, 납작 군만두 등 튀김 만두와 수교자, 포자찜, 갈비 만두 등 찐만두의 구성이 한 패키지 안에 완전 조리된 형태로 들어 있다.

포장 용기를 열면 만두 전문점에서 모듬 만두 메뉴를 주문한 것 같은 느낌이 들게 한다.

GS25는 만두만 먹었을 때의 느끼함을 덜할 수 있도록 사이드 메뉴로 불닭 까르보나라 스파게티와 단무지, 초간장도 함께 동봉했다. 모두의만두는 렌지업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가격은 3900원이다.

모두의만두는 출시되자마자 각종 SNS 상에서 “최고의 야식 메뉴”, “혼맥(혼자 맥주)으로 즐길 때 최고의 궁합” 등의 내용으로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지난 한달 간 GS25에서 만두를 구매하는 고객의 36.7%는 용기면을 함께 구매한 것으로 나타나 만두는 혼술족, 혼밥족 모두가 선호하는 상품인 것으로 분석됐다.

GS리테일 관계자는 “1~2인 가족의 소비 트렌드를 통해 가설을 세우고 연관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보면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유형의 상품을 기획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라며 "GS리테일은 앞으로도 Fact Base에 입각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신상품 출시, 개인화 마케팅 등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