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GS25, 유어스아이돌인기 … 샌드위치대박상품으로 등극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샌드위치가 모든 인기상품을 뛰어넘는 판매량과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9월 초부터 판매하고 있는 유어스아이돌인기샌드위치(이하 아이돌샌드위치)가 약 2달 2주만에 모든 먹을거리 통틀어 매출액 기준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가 아이돌샌드위치 판매를 시작한 9월부터 11월 11일까지 판매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담배/서비스 상품을 제외한 모든 상품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실제로 아이돌샌드위치는 출시 후 2달 반 만에 500만개가 판매되면서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 등 모든 FRESH FOOD 중 가장 많은 판매 수량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각 카테고리 전통적인 인기상품 판매 수량을 크게 넘어섰다.

/ GS리테일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해당기간 동안 아이돌샌드위치보다 판매 수량이 많은 상품은 GS25의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 아메리카노(HOT), 유어스아이스컵, 유어스맑은샘물(2L), 참이슬후레쉬(360ML), 유어스맑은샘물(500ML), 빙그레바나나우유, 박카스F가 전부다.

아이돌샌드위치보다 판매 수량이 많은 상품들 모두 가격이 1천원대로, 매출액 기준으로는 2200원에 판매하는아이돌샌드위치가 전체 상품 중 1위를 차지한 것.

GS25는 SNS에서 이슈가 되는 트렌디한 상품을 신속하고 과감하게 출시함으로써 고객들의 궁금증을 자극한 것과, 누구나 좋아할 수 있도록 맛과 품질에 공을 들인 것이 아이돌샌드위치의 인기 요인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아이돌샌드위치의 인기에 힘입어 9월부터 현재까지 샌드위치 전체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66.4% 증가하고 있다.

유영준 GS리테일 샌드위치MD는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것을 보고 스스로도 놀라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맛과 푸짐한 양이 SNS에서 긍정적인 이슈를 확대 재생산 하면서 아이돌샌드위치 인기가 높아지게 됐으며, 이는 기존에 편의점 샌드위치를 구매하지 않았던 신규 고객을 끌어 들이는 결과로 이어졌다.

GS25는 아이돌샌드위치가 다른 샌드위치의 판매를 잠식한 것이 아니라 편의점 샌드위치 시장 자체를 확대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아이돌샌드위치 인기가 이어짐에도 불구하고 기존 샌드위치 판매는 지속되고 있다.

한편, 유어스아이돌인기샌드위치'는 빵 4개로 구성된 4단 샌드위치로 계란과 감자를 으깬 후 섞은 ‘에그감자샐러드’와 양배추와 꽃맛살을 사우전 아일랜드소스로 버무린 ‘양배추맛살샐러드’, 달콤한 딸기잼을 토핑함으로써 충분한 양과 익숙한 맛으로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상품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