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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맹점 교육 및 지원 시스템 강한 '바빈스커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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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가맹본사 선택 기준으로 본사의 교육 및 관리 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본사의 지원 시스템 퀄리티가 매출 및 수익 향상에 큰 영향을 끼치지 때문이다.

2012년 가맹사업을 시작한 바빈스커피의 경우 카페 부문 경쟁력 7년 연속 수위를 유지할 정도로 관리 시스템 퀄리티가 인정받고 있다. 특히 스페셜티커피의 원조 브랜드로서 가치까지 인정받고 있다. 이런 점들이 인정받아 2017년 외식 부문 식약처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커피 프랜차이즈 바빈스커피에서는 가맹점에 꼭 필요한 교육과 슈퍼바이저 제도를 통해서 가맹점 매출을 관리해 주목받고 있다. 가맹점 교육은 타 프랜차이즈의 정형화된 이론 교육보다 매출 향상 전략, 단골 고객 접객 방법, 신규고객 창출 방법, 종업원 교육 등 실무 중심 교육에 중점을 두어 만족도가 높다.


매장 오픈 전부터 철저한 사전 교육을 실시해 초보 창업자의 창업 전 불안을 최소화했다. 바리스타 교육부터 서비스 교육, 세무회계 교육 등은 물론, 효과적인 스피치 기법과 실제 접객 노하우 교육은 초보 창업자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바리스카 아카데미는 효율적으로 커피를 내고, 이를 고객에게 가장 만족도를 높여 내놓는 방안을 도출한다. 커피 맛이 매출에 큰 영향을 끼치는 커피전문점 창업인 만큼 바리스카 교육을 완벽히 이해하지 못하면 운영에 차질이 빚어지고 매출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바빈스커피 만의 장점인 디저트와 브런치 교육도 심도 깊게 이뤄진다. 특히 바빈스커피의 디저트와 브런치는 누구나 쉽게 조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창업 전 조리에 대한 불안감을 완벽히 해소할 수 있는 수준의 교육이 진행된다.

최근 프랜차이즈 시장에서는 가맹본사의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이 가맹점 매출을 좌우하는 포인트가 되고 있는데 바빈스커피 역시 이를 중점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바빈스커피에서는 담당 수퍼바이저를 통한 현장관리 및 영업 효율화 지원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가맹점의 매출을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본사 수퍼바이저는 가맹점 점주와 함께 매출 추이 분석과 지역 상권을 고려해 ‘맞춤형 지역 마케팅 전략을 수립함으로써 매출을 향상시키고 있다.

매장 매출 증진 프로그램도 갖췄다. 매장 운영 경험이 부족한 초보창업자들은 조리는 물론 접객 요령, 매출 분석, 마케팅 기법을 교육받지만 잘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바빈스커피에서는 철저하고 체계적인 사전 교육과 사후 관리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이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한편, 바빈스커피는 2월 22일(목), 2월 28일(수) 상암동 KTIG센터 본사에서 2시에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참가 전 사전 예약은 필수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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