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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 인천공항 제2터미널 컨세션사업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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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SPC그룹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이하 인천공항 제2터미널) 준공에 맞춰 식음료 매장 등 컨세션사업 운영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컨세션사업은 공원, 리조트, 휴게소 등 다중 이용시설에서 식음료매장을 운영하는 것을 의미한다.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등에서 사업자별로 운영하는 푸드코트 방식과는 달리 외식 전문기업이 일괄 임차해 직영으로 운영한다는 게 특징이다.

앞서 지난해 1월 SPC그룹은 공개입찰을 통해 인천공항 제2터미널의 중앙부와 동편에 대한 식음료부문 컨세션사업 운영권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출입국장이 위치한 랜드사이드 중앙부와 동편 면세구역인 에어사이드, 교통센터, 라운지에 자사 브랜드 18개 등 총 26개 매장을 운영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제1터미널 사업장 운영 성과와 노하우를 인정받아 제2터미널에도 컨세션사업을 운영하게 됐다”며 “연간 7200만명이 찾는 글로벌 허브 공항이자 대한민국과 세계를 잇는 관문에서 SPC그룹의 다양한 브랜드를 세계인에게 알리고 글로벌사업 가속화를 위한 기반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SPC그룹은 스마트 공항을 표방하는 인천공한 제2터미널에 발맞춰 최첨단 IT기술을 접목해 공항 이용객들의 편의를 높였다.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쉐이크쉑, 빚은, 잠바주스는 해피앱을 통해 제품을 미리 주문하고 수령할 수 있는 ‘해피오더 서비스’를 제공하며 배스킨라빈스, 쉐이크쉑에는 무인주문기인 ’해피스테이션‘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그린(친환경)’을 주제로 매장 내외부 곳곳에 다양한 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1층 입국장에 위치한 파리바게뜨는 전문 플라워숍과 협업해 ’플라워카페‘로 꾸미기도 했다.

3층 중앙부 랜드마크에 위치한 파리바게뜨와 커피앳웍스는 세계적인 건축 설계사무소인 네덜란드의 유엔(UN)스튜디오와 협업을 통해 잘 가꿔진 정원을 모티브로 디자인했다.

SPC그룹은 기존의 제1터미널에는 없었던 새로운 브랜드도 선보인다. 지하 1층에 위치한 교통센터에는 SPC그룹이 국내 독점 운영하는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쉐이크쉑을 운영하며 4층에 위치한 환승구역에는 358㎡ 규모의 SPC트래블라운지도 운영한다.

SPC트래블라운지는 공항 이용객의 휴식 공간이자 전망대로 활용되는데 기본적인 스낵과 식음료뿐만 아니라 천연효모빵 하이면우동 호빵 등 SPC그룹의 대표 제품도 제공된다.

해피포인트앱 멤버십 가입자에게는 3월 말까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비자, 아멕스, 유니온페이, 현대, 삼성 등 신용카드 소지자도 등급에 따라 무료로 혜택을 제공한다.
허주열 sense83@mt.co.kr  | 

<머니S> 산업1팀에서 유통·제약·의료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취재원, 독자와 신의를 지키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많은 제보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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