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외식창업 체크리스트, 브랜드 포장에 속지 말자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창업에 대한 고민, 브랜드에 대한 선택 사실 정답은 없다. 외식창업시장에서 아무리 좋은 브랜드, 대박 매출 브랜드를 선택하더라도 장사가 잘 되지 않을 수도 있고, 오히려 평가가 좋지 않은 브랜드를 선택하더라도 장사가 잘 될 수도 있다.

부대찌개 창업 한식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킹콩부대찌개’는 창업자가 알아야 할 체크리스트를 공개했다.

외식분야에 대해선 우선 맛이 중요하다. 내가 설득되는 맛이어야 타인에게도 추천할 수 있다.
아무리 맛있다 하더라도 내 입맛에 맞지 않는 아이템은 선택하지 말자.라고 조언했다.


또 프랜차이즈 대세, 돌풍, 트렌드로 포장하면 얼마든지 조작될 수 있다.
관심 있는 브랜드라면 진짜 일선의 매장에 방문하여 관찰해봐야 한다.

이외에도 브랜드가 어떤 활동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는지 SNS마케팅의 집대성한 페이스북을 검토하라고 덧붙였다.

킹콩부대찌개 관계자는 "본사와 가맹점주가 상생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치열한 프랜차이즈 시장 속에서 가장 정직하고, 신뢰가 가는 창업의 동반자로 인식될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