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쌀로 만든 간편 아침식 먹기 캠페인, 이달말 31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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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대다수가 아침밥이 건강과 업무효율에 도움이 된다고 인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침밥을 잘 먹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현실을 감안하여, 농림축산식품부는 아침밥 먹기 캠페인 확산을 위해 2017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하여 ‘당신의 아침을 응원하는 쌀축제’를 추진한다.

이는 아침식사용 쌀가공식품 할인 판매를 통해 쌀가공식품 시장 확대와 쌀 소비 증대를 위해 추진하려는 것으로, 10월31일까지 오픈마켓을 통한 온라인 기획전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아침식사용으로 적합한 쌀가공식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간편하게 아침밥을 먹을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다양한 품목에 대해 할인판매를 진행한다.

오픈마켓 기획전은 쿠팡, 티몬, 위메프, 지마켓, 옥션 5개사를 통해 오뚜기, CJ, 동원 등 식품업체가 참여하여 200여 종의 쌀가공식품(즉석밥, 냉동밥, 죽, 누룽지 등)을 판매한다. 

▲ 떡담 홈페이지 이미지 캡쳐

또한, 떡담(떡 프랜차이즈), 삼송빵집, 외계인방앗간(쌀빵 전문점)의 일반매장에서도 행사를 진행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실태조사로 인해 아침밥이 업무 능률에 도움이 된다고 인식하고 있으면서도 시간이 없어 아침밥을 먹지 못하고 있음을 확인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하며, “실태조사는 결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아침밥 확산 정책 수립에 활용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당신의 아침을 응원하는 쌀축제를 통해 직장인 등 국민들이 손쉽게 아침밥을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쌀 소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국민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정책과 쌀 간편식 및 가공제품 개발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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