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치토스치킨, 그 끝의 인기는 어디까지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치킨업계 베스트메뉴는 가맹점 매출을 올리는 동시에 브랜드의 이미지를 향상시킨다. 
대표적인 메뉴로 bhc의 '뿌링클', 굽네치킨의 '볼케이노', 교촌치킨의 '간장치킨'이 대표적인 예이다.
여기에 최근들어 치토스치킨이 없어서 못먹는다는 대박메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치킨’은 30년 가까이 운영되고 있다는 치킨 프랜차이즈 1세대 브랜드로 현재, 전국 70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치킨시장에서 시대를 앞서가는 메뉴 개발과 차별화된 마케팅을 바탕, 30여 년간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다.

이런 멕시카나치킨에서 최근 치토스치킨을 통해 가맹점 매출향상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가 마련되고 있다.

치킨창업 브랜드 ‘멕시카나치킨’의 관계자는 “28년 간 자리를 지켜 오며 그 동안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100만원 치킨집 창업을 제시해 그 어느 때보다 예비창업자들의 호응이 뜨겁다”면서, “앞으로도 본사는 고객들의 입맛에 맞는 메뉴 개발과 꾸준한 품질 관리, 스타마케팅 등으로 치킨 프랜차이즈를 대표하는 1세대 치킨 브랜드의 자리를 지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치토스 치킨이 출시 1주일만에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더불어 요즘 가요계 대세라고 할 수 있는 워너원을 치킨 모델로 선정해 10월 1일부터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가맹점 창업 시 이러한 프리미엄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멕시카나 치킨의 치토스 치킨은 바삭한 후라이드 치킨 위에 매콤달콤한 시즈닝 가루를 뿌려 완성된 제품으로, 색상뿐만 아니라 제품의 맛에서 과자 치토스가 자연스레 연상된다. 

보통의 시즈닝 치킨과는 다른 매콤하고 달콤한 풍미도 이번 신메뉴의 특징. 치토스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체스터'가 그려진 제품 포스터 또한 인상적이다. 매콤달콤 치토스 과자의 제품 특징들을 그대로 반영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한편, 멕시카나 치킨은 소자본 및 소점포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최적의 대안이 될 수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치킨시장에서 지속적인 브랜드 발전과 메뉴 업그레이드에 초점을 맞추고, 자체 품질개발실을 운영, 안정적인 품질 유지와 간편한 조리법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초보 창업자도 누구나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가성비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창업시장에서도 저렴한 비용으로 문을 두드릴 수 있는 아이템을 찾는 예비창업자들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최근에는 경기불황이 장기화되면서 저렴한 비용을 내세운 아이템들이 많아졌다는 것이 업계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저렴한 비용과 함께 본사의 역량을 중요시 여겨야 한다고 조언한다. 일부 프랜차이즈에서 무분별한 가맹점 확장을 위해 비용을 낮추는 사례들이 종종 발생하고 있어 이에 주의하고 저렴한 비용을 빠르게 회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본사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