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얼리어먹터, 특이한 조합의 신제품 통해 궁금증 유발 … 입소문 효과 주도

기사공유
최근 식음료업계에 ‘얼리어먹터’를 공략하는 이색 믹스 제품 열풍이 불고 있다. ‘얼리어먹터’는 남들보다 먼저 신제품을 사서 써보는 사람을 뜻하는 ‘얼리어답터(Early adopter)’와 ‘먹는다’는 의미를 섞은 신조어다. 

대부분의 사람에게 생소한 음식이나 신제품을 먼저 먹어보는 ‘얼리어먹터’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판매 초기 인증사진과 후기를 남기며 입소문을 주도하고 있어 주요 타깃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예상하기 어려운 맛이나 기존에 볼 수 없는 기상천외한 제품일수록 이들의 호기심을 더욱 자극하며 관심도가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 이에 식음료업계는 쉽게 상상하지 못한 맛의 이색 믹스 제품을 출시하며 ‘얼리어먹터’를 비롯한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 본죽, 매콤한 국물 맛의 육개장과 죽이 만났다! 진품쇠고기육개장죽

건강 죽 전문점 본죽은 곰탕, 설렁탕과 함께 한국의 전통 탕반음식으로 꼽히는 육개장을 이색 죽 메뉴로 재탄생시켰다. ‘진품쇠고기육개장죽’은 소고기와 토란대, 고사리, 대파 등의 각종 채소를 매콤하게 끓여낸 영양 만점 육개장을 한 그릇의 죽으로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여름 별식 메뉴다. 


질 좋은 양지, 안창 등의 부위와 신선한 대파를 사용해 진한 국물 맛에 감칠맛을 더하고, 토란대와 고사리 등 여러 재료가 어우러져 맛과 영양은 물론 다양한 식감을 살렸다. 특히 ‘진품쇠고기육개장죽’은 일반 육개장과 달리 소화가 잘되는 음식으로 위에 부담이 적고 얼큰한 국물로 식욕을 돋우는데 제격이다.

◆ 크리스피 크림 도넛, 색다르게 즐기는 매운 도넛 선보여

미국 오리지널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 크림’은 매운맛 도넛인 '매운 오리지널'을 출시했다. 달콤한 맛이 연상되는 도넛에 할라피뇨를 잘게 썰어 넣어 반전의 맛을 선사한다. 

이 제품은 고객 취향 및 니즈를 반영해 달콤하면서도 매운맛을 강조한 신개념 도넛으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대표 제품인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익스텐션 제품이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매운 오리지널'은 부드러운 식감과 입맛을 사로잡는 매콤한 맛으로 도넛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 땡큐맘치킨, 소리부터 독특한 메뉴 선보여
가족을 생각하는 엄마의 마음으로 음식을 제공하는 햅쌀베이크치킨 전문점 땡큐맘치킨에서 2017년 여름, 고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신메뉴 5종은 기존의 로스트 치킨보다 큰 조각(6조각)으로 만들어졌고, 허브 그릴 감자, 방울토마토, 파슬리(치커리)를 함께 제공해서 시각적인 만족도를 높였다.

뜨거운 주물 철판 접시에 담겨나가기 때문에 치킨과 소스가 구워지는 소리와 향을 테이블에서 느낄 수 있고, 맛이 오랫동안 유지되어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이다.

◆ 매운맛 최고의 치킨은 굽네 익스트림 볼케이노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이 기존 굽네 볼케이노보다 2배 더 맵고 강한 ‘굽네 익스트림 볼케이노’를 한정판으로 새롭게 출시했다.

‘굽네 익스트림 볼케이노’는 매운맛을 측정하는 표준 단위인 스코빌 지수가 굽네 볼케이노보다 2배 높은 12,288 지수로 극강의 매운맛이 특징이다. 이는 매운맛 마니아층에게 새로운 매운맛을 경험 할 수 있는 메뉴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굽네 익스트림 볼케이노’는 굽네치킨만의 고추장 특제 소스를 발라 자꾸 먹게 되는 감칠맛 나는 강력하게 매운 맛을 구현한 오븐구이 치킨이다. ‘굽네 익스트림 볼케이노’ 주문 시, 기존보다 더욱 매운 ‘익스트림 마그마 소스’를 추가로 제공되며, 지난해 큰 사랑을 받았던 치킨과 밥을 비벼먹는 ‘치밥’을 더욱 매운 버전으로 즐길 수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