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뽕뜨락피자, '제39회 프랜차이즈 산업박람회'에서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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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자 창업 전문 브랜드인 ‘뽕뜨락피자’는 27여년 전 작은 피자가게에서 시작해 현재 260여개 이상의 전국 매장을 보유한 피자전문점 프랜차이즈로 성장했다. 변화가 빠르고 경쟁이 치열한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뽕뜨락피자’가 살아남을 수 있었던 이유는 다양한 차별화 포인트를 내세워 경쟁우위를 확보하는데 성공했기 때문이다.

‘뽕뜨락피자’는 오는 3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열리는 ‘프랜차이즈 산업박람회’에 참가해, 차별화된 노하우를 공개한다.

‘뽕뜨락피자’는 ‘4%의 미학’이란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아래, 4% 뽕잎과 쌀이 가미된 특허 받은 도우로 4%만큼 더 건강한 수제 피자를 만든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했다. 

더불어3가지 치즈를 블랜딩하여 황금비율을 맞춘 독자적 치즈를 바탕으로, 자체적인 R&D연구소를 두고 메뉴개발을 하고 있다.

‘건강한 재료로 진심을 구워내는 웰빙 브랜드’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고, 뽕잎그런건강도우, 100% 자연산 치즈, 직접 담근 수제피클 등을 이용해 웰빙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 본사가 자체적으로 연구소를 두고 메뉴개발을 해서 독자적인 레시피를 개발한 것은 인지도를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또 피자에 대해 ‘패스트푸드’라며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었던 소비자들의 인식을 바꿔놓았다. 피자를 먹으면 속이 더부룩하기 마련인데, ‘뽕뜨락피자’를 먹으면 소화가 잘 된다며 ‘활명수 피자’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다.

보다 자세한 창업관련 정보는 직접 부스를 방문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수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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