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수제혁명(Handmade Revolution)시대! 맥주에 정성을 더한 수제맥주를 마시다!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나만의 취향대로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욕구가 현대사회에 ‘수제’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전에도 수제품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있었지만, 전 세계적인 현상으로 떠오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영국의 BBC방송은 이 현상을 ‘수제혁명’이라 소개하며, 새로운 소비트랜드로 이야기 하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수제열풍에 영향을 받고 있다. 수제 버거, 수제 아이스크림, 수제 액세서리, 수제 맥주 등 다양한 수제제품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수제맥주는 새로운 주류트랜드로 자리잡으며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소규모 브루어리(맥주 양조장)에서 소량 제조되는 수제맥주는, 만드는 재료와 방법에 따라 다양한 맛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다양해진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었다. 여기에 술을 마시기 보다는 맛과 분위기를 즐기는 음주문화의 변화도 수제맥주의 강세에 영향을 주었다고 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프랜차이즈 활력맥주집 '통파이브'는 수제맥주가 유행하기 전부터 수제맥주전문점으로 소비자들에게 알려진 브랜드이다. 오랜 노하우를 통해 동일한 품질의 수제맥주를 제공하기 때문에, 맥덕(맥주+덕후)들에게는 꼭 들려야 할 ‘수제맥주 핫플레이스’로 통하고 있다.

홉 특유의 쌉싸름한 맛과 청량감을 살려 수제맥주를 처음 맛보는 사람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활력맥주, 부드러운 목넘김과 향긋함으로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매력맥주, 풍부한 바디감과 커피향, 부드러운 목넘김을 가지고 있는 박력맥주, 깊은 풍미와 쌉쌀한 홉의 향을 한껏 즐길 수 있는 정력맥주는 각각의 개성으로 소비자들의 오감을 만족시키고 있다.

수제맥주와 잘 어울리는 저렴하지만 퀄리티 높은 메뉴도 빼놓을 수 없다. 본사에서 메뉴개발센터를 운영하면서,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신메뉴를 꾸준히 출시하고 있으며, 기존 메뉴에 대한 개선작업도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태구치킨은 치킨전문점보다 맛있는 치킨으로 알려져 있고, 이를 먹기 위해서 매장에 방문하는 손님들도 있을 정도이다.

일상에 지친 직장인들에게 휴식이 되어주는 직장인들의 아지트. 오늘 저녁에는 빈티지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에서 특별한 수제맥주와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통파이브에서 나를 위한 작은 선물을 해 주는 것도 좋을 것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