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모바일 쇼핑몰 '찜하기'를 한 곳에 모으고 관리를 위시어폰으로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여러 쇼핑몰에서 마음에 드는 상품을 하나의 위시리스트(장바구니)로 수집할 수 있는 서비스 ‘WISHUPON(이하 위시어폰)’이 지난 6일 여성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중소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위시어폰 애플리케이션(앱)은 여러 쇼핑몰에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원하는 위시를 한 곳에 수집하는 서비스다. 오픈마켓, 종합몰과 같은 쇼핑몰뿐만 아니라, 버티컬 쇼핑몰, 해외 쇼핑몰에서도 위시어폰으로 ‘찜하기’를 할 수 있다.
@머니위크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창업의 모든 것

‘위시어폰’을 이용하면 각 쇼핑몰마다 ‘찜하기’를 하고, 막상 구매를 하고 싶은 시점에는 해당 쇼핑몰을 기억하지 못했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또, 연내 가격 변동 알림 기능도 탑재할 예정이다.

할인, 쿠폰, 이벤트 등의 다양한 행사로 인해 가격 변동이 잦은 온라인 쇼핑몰의 특성을 반영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위시어폰에 수집한 아이템을 최적의 시점과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위시어폰은 연내에 가격 변동 알림 기능을 탑재한 정식 버전을 론칭하는 동시에, 해외로 서비스를 확장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한편, (주)위시어폰(강지형, 이단비 공동대표)은 올해 9월부터 3개월간 중소기업청과 창업진흥원이 지원하는 ‘한-불 창업자 교류 프로그램’에 선발된 바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