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색다른 맛을 추구하는 고객 늘어∙∙∙이색 먹을거리 인기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익숙한 먹을거리보다 재미있는 먹거리가 인기다.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밥바(bar) 등은 기존 편의점에서 만나 볼 수 없었던 특별한 간편식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편의점 CU는 이색 간편식에 대한 고객의 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토핑을 강화하고 디자인을 차별화한 새로운 컨셉의 먹을거리 강화에 나서고 있다.

▲ 라면순대국 (계경순대국 홈페이지 캡쳐)

순대국 창업 프랜차이즈 '계경순대국'도 상식파괴의 메뉴가 인기다. 
라면순대국은 전날 술에 힘들어하는 직장인과 색다른 점심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인기제품이다.

이색적이고 독특함이라는 메뉴로 가맹점별로 인기를 얻고 있다. 계경순대국은 KEB하나은행을 통해 창업대출지원서비스를 진행하면서 창업자들을 모집하고 있다.

CU(씨유)가 최근 햄버거 빵 대신 바게트로 만든 ‘바게트버거’를 선보였다.

‘바게트버거’는 바게트의 속을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토핑으로 가득 채워 넣은 새로운 스타일의 버거로, 콘치즈를 넣은 ‘콘치즈바게트버거’와 국내산 닭고기를 매콤한 토마토 소스에 볶은 ‘스파이시치킨바게트버거’ 2종으로 출시됐다.

두 가지 모두 고소한 바게트 빵에 토핑과 소스를 넉넉히 담아 마치 ‘빠네 파스타’를 먹는 듯한 맛을 냈으며, 토핑이 흘러 내릴 염려도 없어 먹기도 간편하다.

‘김’ 없는 삼각김밥 ‘치킨볼케이노’ 2종도 이달 24일 출시된다.

‘치킨볼케이노’는 밥 위에 치킨’볼’을 얹어 토핑이 뿜어져 나오는 듯한 화산 모양으로 디자인된 새로운 컨셉의 삼각김밥으로, 이름도 치킨볼의 ‘볼’과 화산을 뜻하는 ‘볼’케이노를 결합해 재미있게 지었다. 

‘치킨볼케이노’는 고추멸치, 치킨마요 2가지 맛으로 먼저 출시되며, 소시지볼을 얹은 매콤불고기, 고소한튀김참치마요 맛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일본식 전문 캐주얼 레스토랑 ‘아리가또맘마’는 특화된 브랜드 컨셉트와 전문성이 돋보이는 메뉴 구성으로 프랜차이즈 분식 브랜드이다.

지속적인 현지 벤치마킹을 통해 눈꽃치즈 돈까스, 쿠로마유 돈꼬츠라멘, 오사카 일본카레, 철판함바그정식 등 독특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홍대 상수역 맛집으로 알려진 '피쉬앤그릴&치르치르'도 크림 파스타, 고구마 샐러드, 크림소스와 같이 퓨전 치킨 요리에 색다른 달콤한 맛의 저도수 칵테일 등 색다른 먹거리로 소비자들을 만나고 있다.

치킨전문점과 주점의 장점을 살려 멀티샵 형태로 운영되고 있는 '피쉬앤그릴&치르치르'는 차별화를 통해 치킨 창업 시장의 새로운 돌파구가 제시되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