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한국속에 일본식 프리미엄 아이템 어때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을 생각하고 있다면, 적은수의 가맹점 브랜드보다 많은 가맹점수를 보유하는 브랜드를 선호하는 것이 좋다. 또 유행아이템보다는 안정성 있는 브랜드와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도 중요하다.

프랜차이즈 일본식 전문 캐주얼 레스토랑 ‘아리가또맘마’는 특화된 브랜드 컨셉트와 전문성이 돋보이는 메뉴 구성으로 안정성이 높게 평가되고 있다. 

‘한국 안의 작은 일본’이라는 컨셉트로 일본 고유의 맛이 담긴 일식 메뉴를 개발, 아기자기한 소품이 돋보이는 일본식 인테리어를 더해 맛과 보는 즐거움을 높이고 있다.

지속적인 현지 벤치마킹을 통해 눈꽃치즈 돈까스, 쿠로마유 돈꼬츠라멘, 오사카 일본카레, 철판함바그정식 등 독창적인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신메뉴를 개발하는 것이 여타 경쟁업체와 확실한 차이다.

▲ 남자의 청춘 강남직영점 (사진=강동완 기자)

'남자의청춘'은 정통 이자카야 프랜차이즈 브랜드 '청담이상'으로 입지를 다진 리코플레이트가 2년여 간 준비한 끝에 탄생시킨 일본가정식 튀김 전문 브랜드다. 

100% 국내산 쌀가루를 사용한 각종 튀김 요리와 떡볶이, 무스비 등 경쟁력있는 메뉴와 사케 및 맥주를 주력으로 한다.

기존 분식집과 스몰비어의 장점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분식집의 경우 저녁 매출이 적고 스몰비어의 경우 점심 매출이 낮은 점을 보완함으로써 하루동안 꾸준한 매출을 올릴 수 잇는 것이 장점이다. 

이색 메뉴인 무스비는 초밥처럼 네모난 형태지만 삼각김밥보다 큰 크기로 한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다. 

특히 버터오징어스틱, 치킨스틱, 불닭볶음우동 등 대다수의 메뉴가 간편한 조리를 위해 밑준비를 마친 원재료로 만들어져 간편하게 고품질 수제 스타일 요리를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사케 '청담이상'의 노하우를 통해 분식과 함께 간편히 즐길 수 있는 사케와 생맥주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