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쿡방 인기에 온라인 식품 판매량 덩달아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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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방송가에선 <삼시세끼>, <냉장고를 부탁해>, <집밥 백선생> 등 쿡방이 대세로 떠오른지 오래다. 입담 넘치는 배우들과 실력 있는 셰프들이 직접 요리하며 평범한 식재료들을 1급 요리로 탈바꿈 시켜 나가는 모습들이 시청률을 견인하고 있는 것. 이 때문에 동시간 온라인 식품 판매량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15일 소셜커머스 티몬에 따르면, 최근 TV 쿡방의 인기에 힘입어 심야시간 식품관련 모바일 매출이 다른 시간대보다 평균 65%가량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해당 카테고리의 모바일 매출은 전년대비 51% 증가했다.

티몬은 올해 5월 말까지 시간대별 모바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해당 프로그램들이 방영되는 22~24시간대의 식품관련 매출이 다른 시간대 평균 대비 65%가량 높게 나왔다고 밝혔다. 또 지난해 동기간 대비 모바일 식품카테고리 매출은 51%가량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조리방법이 간단한 간편식품은 49%가량 성장한 것에 비해 직접 손질부터 조리에 시간과 정성이 필요한 신선식품 부문은 102%가량 크게 성장했다. 식품카테고리 내에서 신선식품이 차지하는 비중도 13%에서 18%로 5%이상 증가하는 등 신선식품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국민식품이라 불리는 삼겹살의 경우 전년 대비 156%가량 성장했으며, 수산물도 갈치 81%, 고등어 52%, 미역 134% 등 높은 성장을 이뤘다. 감자와 고구마, 당근, 채소, 쌀 등 식재료도 평균 83%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외에 조미료가 45%, 반찬 12%, 간식 11% 순으로 매출이 증가했다.

한편, 티몬은 식품 카테고리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자체 브랜드인 ‘t프레시’(티프레시)를 론칭하고 품질 높은 농수축산 식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정채희 poof34@mt.co.kr  | 

IT 전 분야를 담당하고 있으며 이통3사, TV홈쇼핑,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독자 여러분들의 따끔한 말씀, 혹은 제보 기다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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