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선풍기 판매량 급증 … 초미풍 선풍기 인기 몰이!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예년보다 더위가 빨리 찾아오면서 여름 필수 아이템인 선풍기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보편적으로 많이 구매하는 가정용 스탠드형 제품군에서 초미풍 선풍기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가격비교사이트 에누리닷컴은 5월 매출 기준으로 선풍기 매출이 작년 대비 20.5% 상승했다고 밝혔다. 이는 에어컨을 틀 정도는 아니지만 작년 대비 평균 기온이 올라가면서 선풍기 판매량이 전년보다 상승한 것으로 보고 있다.

▲ 에누리 가격비교 분석 결과, 2015년 5월 선풍기 매출 작년 대비 20.5% 상승했다. 대표적인 선풍기 제품군인 가정용 스탠드형 제품에서 초미풍 선풍기 판매 강세이다. (제공=에누리닷컴) @머니위크MNB, 유통 · 프랜차이즈 & 창업의 모든 것

이 중 주목해야 할 부분은 초미풍 선풍기의 높은 점유율이다. 가장 대중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가정용 스탠드형 선풍기의 기능별 점유율을 확인해 보면 초미풍 기능을 탑재한 선풍기가 전체 31%를 차지하며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초미풍 선풍기의 인기 요인은 초미풍 모드시 3~8W 정도의 적은 소비전력과 함께 바람이 자극적이지 않아 아기나 노약자들이 장시간 바람을 쐐도 괜찮다는 점이다. 여기에 초미풍 기능 때문에 따로 수면풍이나 자연풍을 사용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졌다.

더불어 섬세한 풍량 조절 기능, 저전력으로 최근 인기였던 DC 모터 제품의 경우 평균 가격이 15만원에 육박하고, 안전터치센서 제품의 경우 7만원이 넘는데 비해 초미풍 선풍기의 경우 5만원 대의 가격을 유지하면서 타 기능성 제품에 비해 구매 부담을 줄였다는 분석이다.

최근 선풍기 시장에서 초미풍 기능을 강조한 제품을 살펴보면, ‘신일’과 함께 국내 선풍기 브랜드 양대 산맥으로 불리는 ‘한일’이 ‘초초미풍 아기바람 선풍기’를 내세워 유아기 자녀를 둔 엄마들 사이에서 높은 호응을 얻으면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에누리 가격비교 관계자는 “가격과 기능성을 동시에 사로 잡은 것이 초미풍 선풍기의 점유율 상승으로 나타난 것”이라며 “5월에 이어 6월에도 꾸준히 더운 날씨가 이어진다는 기상청 예보에 따라 전체 선풍기 판매량은 전년에 비해 빠르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