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식음료업계 '덤 마케팅'…소비자 지갑 '활짝'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직장인 강연화(27세)씨는 최근 한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 신제품을 포함한 구매 조건 충족 시 제공하는 사은품이 마음에 들어 매장에 방문했다. 무엇보다도 새롭게 출시된 메뉴도 맛보고 덤으로 특별 사은품까지 챙길 수 있어 일석이조인 셈.

이처럼 업계에서는 고객들이 브랜드에서 야심 차게 선보인 신제품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사은선물을 추가로 증정하는 덤 마케팅이 한창이다. 시즌에 꼭 필요한 인기 아이템이나 구하기 어려운 희귀 아이템을 제공하면서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할리스커피 피크닉매트 증정 이벤트
◆ 할리스커피, 신제품 눈꽃빙수 구매 고객에게 ‘피크닉매트 증정’

할리스커피는 우유얼음을 갈아 만든 부드러운 눈꽃빙수 신제품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제작한 한정판 피크닉매트를 증정하는 행사를 오는 6월 14일까지 진행한다.

할리스커피의 올어바웃 초코빙수, 파핑레몬빙수, 19곡 눈꽃팥빙수, 눈꽃 망고빙수, 눈꽃 베리빙수 등 5종 중 1종을 포함해 2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매장에서 바로 특별 사은품이 제공된다.

특히 이번 이벤트를 통해 추가로 증정되는 할리스커피 피크닉매트는 레트로 어반 스타일(Retro Urban Style)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간편하게 접어서 가방처럼 들고 다닐 수 있어 야외 활동이 잦은 요즘이나 여름휴가 시즌에 유용하게 쓸 수 있다.

할리스커피 마케팅본부 이지은 본부장은 “나들이가 많은 시즌 특성을 고려해 트렌디한 디자인의피크닉매트 증정 프로모션을 준비하게 됐다”며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사은품으로 신제품 눈꽃빙수에 대한 관심이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는 등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이 행사를 시작한 직후 눈꽃빙수 매출이 90% 이상 상승하는 등 높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할리스커피 피크닉매트 증정 이벤트는 매장 별로 한정된 수량의 피크닉매트를 소진하면 자동 종료된다.

◆ 배스킨라빈스, ‘어벤져스’ 케이크 구입 시 ‘어벤져스 피규어’ 득템

배스킨라빈스는 최근 개봉한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흥행에 힘입어 ‘어벤져스 헐크 케이크’와 ‘어벤져스 아이언맨 케이크’를 새롭게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지난 4월 출시한 어벤져스 관련 제품이 작년 동기 대비 매출을 40% 이상 상승 시키는 효과를 가져오자 해당 제품을 5월까지 연장 판매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어벤져스 케이크 위에 꾸며져 있는 헐크와 아이언맨 피규어는 아이스크림 취식 후에 개인 소장 할 수 있어 의미가 있다.

◆ 도미노피자, 호박고구마 피자 주문하면 마니아 위한 ‘코카콜라 리미티드 세트 제공’

도미노피자는 신제품 피자 출시를 기념해 6월 11일까지 15곡물 호박고구마 피자를 온라인으로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총 100명을 추첨해 코카콜라®병 100주년 한정판 스페셜 패키지(10개입) 1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코카콜라 한정판 스페셜 패키지는 1920년대부터 지금까지 세계인들이 가장 사랑한 코카콜라 광고 캠페인과 캐릭터 등을 엄선해 제작된 제품으로 마니아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김설아 sasa7088@mt.co.kr  | 

머니S 산업1팀 재계 담당 기자.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