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올바른 차례상 준비부터 응급상황 처치, 인기 맛집 정보까지

기사공유

▲ 설 연휴 귀성길, 추천앱 4선.. 스마트폰 하나로 설 준비 ‘뚝딱’ (제공=메뉴판닷컴)

민족 대명절인 설 연휴가 시작된다. 심지어 주말 포함 5일간 이어지는 올해 설 연휴은 어느 해보다 많은 이들이 고향을 방문하고, 그리운 친인척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전망이다.

하지만 올해도 역시 어김없을 귀성길 교통전쟁과, 차례상 전쟁 등은 매년 계속되는 고민이다. 설연휴를 맞아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유용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 고속도로 길라집이
‘고속도로 길라잡이’는 전방 30km이내 사고, 지정체, 휴게소 혼잡 및 노면상태등을 자동으로 제공하는 고속도로 특화서비스이다. 

무료로 쓸 수 있는 네비게이션 서비스는 물론, 공사, 사고 등 실시간 돌발 상황 알림기능 등을 제공하며, 전국 고속도로 CCTV 조회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귀향길 필요한 모든 교통정보를 한번에 검색할 수 있다.

운영사 : 한국도로공사
OS : 아이폰 / 안드로이드 지원

◇ 착한제사
명절 때마다 홍동백서, 좌포우혜, 조율이시 등등 차례상 차리는 방법이 헷갈린다면 이 앱을 참고하자. 

전통식, 현대식은 물론, 전국 지역별로 다른 상차림 음식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어, 설연휴를 처음 맞이하는 새댁에게는 필수 어플. 

또한 차례 지내는 순서, 지방 쓰는 방법, 절하는 방법까지 쉽게 설명되어 있어 차례 지내는 날은 이 앱 하나만 있으면 완벽하다.

운영사 : Kind Movie
OS : 안드로이드 지원

◇ 전국맛집TOP1000
‘전국맛집TOP1000’은 전국 지방자치단체와의 제휴를 통해 구축한 각 지역별 대표 모범음식점 정보 및 최신 유행하는 음식점 정보를 실시간 랭킹 순으로 보여준다. 

전국 6,000여개의 음식점 사진, 메뉴, 50만건 이상의 추천후기 등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어 직접 가본 듯한 생생한 맛집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오랜만에 만난 가족들과 외식을 할 때도 유용할뿐더러, 귀성길에 처음 들르게 되는 지역에서도 현지인에게 추천 받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실패할 확률이 적다.

운영사 : ㈜메뉴판닷컴
OS : 아이폰 / 안드로이드 지원

◇  응급의료정보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의료정보 앱이다. 명절에 갑자기 응급환자가 생겼을 때는 당황하지 말고 현재 내 주변에서 가까운 응급실을 찾아보자. 

명절 기간에 문을 여는 병의원과 약국 정보도 따로 제공하기 때문에 빠른 조치를 할 수 있다. 응급처치요령과 심폐소생술 등 응급실에 도착하기 전에 급박한 상황을 막을 수 있는 정보 또한 제공하고 있다.

운영사 : 보건복지부
OS : 아이폰 / 안드로이드 지원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