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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점포 문자마케팅은 '마스터샵'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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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베이비부머의 은퇴와 맞물려 50대 이상의 소상공인 창업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소상공인 사업자 중 70%가 마케팅 비용을 지출하고 있으나 여전히 전단지, 판촉물 등 전통적인 홍보 방법을 유지하고 있으며 비용 부담으로 인해 1년에 두세 차례 비 정기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마케팅 노하우나 예산의 부족으로 체계적인 마케팅 활동에 어려움을 겪어 온 소상공인을 위해 고객 분석부터 컨설팅, 광고 컨텐츠 제작 및 발송까지 가능한 서비스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KTH(대표 오세영)가 고객 분석부터 광고 컨설팅, 컨텐츠 제작, 발송까지 가능한 소상공인을 위한 문자 마케팅 서비스 ‘마스터샵’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마스터샵’은 매장의 수신 전화번호 수집 및 광고 컨설팅을 통해 재주문을 유도할 수 있는 CDR(Call Detail Record, 통화 데이터 기록) 기반의 문자 광고 서비스로 평소 매장에 걸려온 통화기록을 기반으로 타깃 고객을 선정, 고객별 컨설팅을 통한 문자 광고 발송을 통해 단골고객을 확보하고 매출 증대의 기회를 높이는 등 소상공인들도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이 가능하다. 

특히 전단지, 판촉물 외에 별다른 마케팅 방법이 없던 지역 소상공인에게 이 서비스는 지속적인 고객 관리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툴이 될 것이다.

‘마스터샵’은 평소 문의, 예약 등을 위해 매장으로 전화한 고객의 전화번호를 기반으로 전담 상담사가 광고 컨설팅을 진행해 매장별, 업종별, 고객별 맞춤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상공인은 컨설팅에 따라 업종에 맞는 프로모션 내용을 선택하고 홍보 내용과 쿠폰 이미지 등을 상담사에게 추천 받아 고객의 소구 시점에 맞춰 타깃 고객에게 광고 문자를 발송할 수 있다. 

문자 발송 후에는 ‘마스터샵’을 통한 광고 문자의 효과 측정 및 리포팅까지 가능해 그 효과를 즉각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음 문자 마케팅에도 참고할 수 있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마스터샵’은 지난해 중소 사업장 21개를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제공한 뒤 취합된 개선사항에 대한 보완을 거쳐 정식 서비스로 선보인 것. 

약 2개월 간 ‘마스터샵’ 서비스의 마케팅 효과 검증을 위해 진행된 실험 결과, 평균 월 40만원의 매출 증가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스터샵’은 단일 월정액 상품으로 제공되며 다양한 소상공인 사업장별 니즈를 고려하여 수시로 구매 가능한 선불형 부가상품도 제공한다. 자세한 서비스 이용 방법은 ‘마스터샵’ 홈페이지(https://www.mastershop.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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