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반갑다 더위야"..유통업계, '夏夏夏' 이벤트 풍성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어느새 코 앞으로 다가온 여름, 유통업계는 소비자들이 더위를 잊을 수 있을 만큼의 짜릿하고 시원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시원한 표정을 지어 홈페이지에 사진을 업로드하면 아이스음료를 제공하는 이벤트부터 이열치열 정열을 느낄 수 있는 라틴지역 여행권, 반짝반짝 주얼리로 이 여름을 더 빛나게 보낼 수 있는 선물까지 그 종류와 혜택도 다양하다.

◆던킨도너츠 ‘진짜 시원한 놈이 온다!’

던킨도너츠는 여름을 맞이해 다양한 아이스음료를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를 오픈했다.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는 '진짜 시원한 놈이 온다'라는 콘셉트로 던킨의 아이스음료를 소개하고 소비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진짜 시원한 표정을 지어라!' 이벤트는 던킨 아이스음료를 마셨을 때 느껴지는 시원한 표정을 자신만의 사진으로 재미있게 표현하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이벤트를 통해 즉석경품으로 쿨라타, 스무디 등 아이스음료 교환권을 증정하고 주간 베스트 10명, 이벤트 전체기간 중 시원한 표정 베스트 3명에게는 던킨도너츠 상품권을 증정한다. 기간은 7월 31일까지로 1일 3회 참여 가능하다.
 
‘진짜 시원한 놈을 즐겨라’ 이벤트는 ‘카라멜 던카치노’, 사과스무디’, ‘자두코코 쿨라타’ 3가지 아이스음료 중 한가지를 선택해 제한시간 내에 얼음을 깨는 게임을 진행하면 아이스음료 교환권 및 할인쿠폰을 랜덤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다. 기간은 7월 15일까지며, 1일 3회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웃백 ‘라틴, 어디까지 가봤니?’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7월 31일까지 여름 한정메뉴 '라틴썸머'프로모션의 일환으로 '라틴, 어디까지 가봤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아웃백 홈페이지에서 지도 위 10개의 라틴 나라(멕시코, 베네수엘라, 콜롬비아, 브라질, 등)를 마음에 드는 순서대로 클릭하면 된다.
 
5개 나라 클릭 시 치폴레 아보카도 치킨 샐러드 증정, 10개 나라 클릭 시 라틴 여행을 위한 자동 응모에 완료되는 이벤트이다. 아웃백 기존 회원은 물론 신규 회원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일 1회만 클릭할 수 있다. 1등 당첨자 1명에게는 원하는 라틴 나라 여행권을 증정하고, 2등 당첨자 5명에게 여름 한정 라틴메뉴 커플세트인 7만원 상당의 도스 아미고 세트를, 3등 당첨자 10명에게 디지털 금액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스탬프를 5개만 찍어도 치폴레 아보카도 치킨 샐러드 쿠폰(8월 31일까지 사용 가능)을 100% 제공한다. 당첨자는 8월 5일 개별 연락을 통하여 발표된다.

◆세븐일레븐 ‘7월 11일은 행복충전 데이!’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7월 11일을 '행복충전 데이'로 정하고 행복을 테마로 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행운충전 행사로 7월 한달 동안 디저트 '우유빙수설' 구입고객에게 총 711개의 주얼리 상품을 증정한다.
 
제품 포장 개봉 후 당첨 여부를 즉시 알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주얼리 전문 브랜드의 반지, 목걸이, 팔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같은 기간 세븐일레븐에서 구매한 영수증 사진을 찍어 홈페이지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1등에게 구매금액의 1만배(1000만원 한도)를 여름휴가비로 지급하며 2등(2명)과 3등(4명)에게도 구매금액의 100배, 10배의 휴가비를 각각 지급한다.

또 '행복충전 데이'로 정한 11일에는 세븐일레븐 푸드(도시락, 샌드위치 등) 구입고객 15만여명에게 500ml 생수를 증정하며 종류 상관없이 5000원 이상 구입고객 5만여명에게는 부채를 나눠준다.


◆동원몰 ‘건강푸드 참치캔 이벤트’

동원F&B에서 운영하는 식품전문쇼핑몰 동원몰은 7월 3일부터 7월 30일까지 '건강푸드 참치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빈 칸 채우고, 참치 받자' 이벤트를 통해 참치캔과 관련된 세 가지 퀴즈의 답을 맞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85명에게 동원참치 85g 10캔을 증정한다.
 
또 참치캔을 높이 쌓은 사진을 등록한 고객 중 가장 높이 쌓은 3명을 선정해, 쌓은 개수만큼의 참치캔을 증정하는 '누가누가 높이 쌓나'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기발한 방법으로 참치캔을 쌓은 고객 중 3명을 선정해 동원참치 100g 30캔을 증정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이벤트 페이지 내 게시판에 사진을 등록하면 된다.

◆코나빈스 ‘도심 속 하와이에서 즐기는 맥주!’

커피체인점 코나빈스는 여름을 맞이해 프리미엄 맥주를 판매하는 등 특별 이벤트를 선보였다. 코나빈스는 오는 8월 말까지 약 2달간 코나빈스에서 프리미엄 맥주 하이네켄을 판매하고 매장에서 하이네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무더운 여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잇는 그늘막 텐트 등을 제공한다. 코나빈스는 도심 속에서 하와이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커피전문점으로 정통 코나 커피를 판매하고 있다.

김설아 sasa7088@mt.co.kr  | 

머니S 산업1팀 재계 담당 기자.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