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정보알아야할 비지니스 종합정보 뉴스를 소개합니다.

외식업 성공하고 싶다면.. 꼭 읽어야할 필독서 '외식점포마케팅메뉴얼'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자영업으로 운영하는 외식점포부터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외식점포이던 점장과 슈퍼바이저 모두에게 가장 필요한 지식과 역량이 무엇인지를 물어보면 대부분 마케팅역량이라고 답을 한다. 

마케팅만이 매출과 이익을 가져다 준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형설출판사에서 새롭게 출간한 '외식점포마케팅메뉴얼'은 외식점포의 운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QSC'를 중심으로 보다 편리하게 요약정리 되어 있다.

도서 저자인 박진우 씨는 QSC를 바탕으로 마케팅활동은 우수한 점포를 만드는 초석이라고 책에서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있다. 

마케팅은 QSC 활동에 수반되어야 할 하나의 행동이라는 것이다. 저자는 외식점포를 운영하는 점장, 슈퍼바이저, 외식점포 관리자 모두에게 현장형 마케팅 얘기를 들려주고 싶었다고 한다. 

특히 마케팅부서에 행하는 마케팅이 아니라 현장 즉 점포에서 행할 수 있는 마케팅 얘기를 써내려가고 싶어서 이 책을 집필했다고 한다. 

책에는 마케팅 기초지식만 있는 것이 아니라 외식점포에서 행할 수 있는 마케팅 사례를 저자의 10년 넘는 대기업. 외식중견기업에서 근무한 현장경험과 실제 행했던 마케팅활동 내용들이 가득 담겨져 있다. 

이 책은 완전히 점포형마케팅서적이다. 외식점포마케팅의 궁금증을 즉시에 해결줄 책 제목 그대로 외식점포 마케팅매뉴얼인 것이다. 

매출과 이익에 갈증을 겪고 있는 외식점포를 관리하는 모든 분들에게 지침이 될 서적임에 틀림이 없는 것 같다. 마케팅기초부터 외식점포 LSM, 부진 점포 활성화 내용까지 저자가 생각하는 외식점포의 마케팅 내용이 세심하게 담겨져 있다.

본서는 외식점포를 운영하는 점장, 슈퍼바이저, 점포관리자들에게 필요한 마케팅 기본지식뿐만 아니라, 저자의 현장 경험에서 나오는 다양한 외식점포마케팅 사례와 더불어 실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LSM 기획서 및 결과보고서를 체계적으로 수록하고 있다. 

또 점포의 진단방법과 부진점포활성화에 관한 내용도 상세히 수록하고 있어서 무한경쟁의 시대에 꼭 필요한 외식점포 마케팅 지침서로서의 역할을 하기에 충분한 도서이다. 외식점포를 관리하고 경영자들에게 마케팅지침서로 이 책을 권한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