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드롭탑’, 소비자가 뽑은 최고 히트상품 선정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프랜차이즈 커피전문 브랜드인 카페 드롭탑(DROPTOP, 대표 정유성)이 '2013 대한민국 올해를 빛낸 히트상품'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으로 선정됐다. 2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히트 상품으로 인정 받았다.

이번 수상은 설문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선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또한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2013년 한 해 동안 두드러진 활약을 펼치며 소비자들의 만족을 얻음은 물론이고, 최고의 가치를 지닌 상품으로 인정 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 ‘2013 대한민국 올해를 빛낸 히트상품’ 최고의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으로 선정된 
카페 드롭탑 매장 전경 (사진제공=드롭탑)

카페 드롭탑은 2011년 4월 첫 선을 보인 이래 올해 12월까지 전국 188호점 계약을 돌파, 지난해 대비 3배 이상 성장하여 업계의 다크호스로 불리며 소비자와 예비 창업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드롭탑은 ‘최고의 장소에서 최상의 커피를 고객에게 선사한다’는 의미인 ‘드롭 인 어 탑 플레이스(DROP IN A TOP PLACE)’의 약자로 친환경 멀티 카페를 표방하며, R&D 센터에 큐그레이더(Q-Grader)와 블렌딩 마스터 같은 커피 전문가들을 배치하여 엄격한 재료 선별 및 관리를 하고 있다.

드롭탑은 론칭 초기부터 R&D 센터를 설립해 커피 원두의 재료 및 메뉴의 재료와 조리방법, 종류에도 차별화된 전략을 세웠다. 이를 바탕으로 새롭고 다양한 메뉴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젊은 층을 비롯해 중년층 등 다양한 세대의 입맛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드롭탑은 도심 한가운데에 위치해 접근성이 편리하면서도 바쁜 현대인들이 편안하게 즐기고, 여유를 찾을 수 있는 공간에 자리잡은 점도 특징이다.

드롭탑은 ‘커피 본연의 맛’에 충실하기 위해 모든 메뉴를 ‘커피’ 중심으로 개발하고 있다. 이에 따라 ‘드롭탑 월드 테이스트’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지난해부터 세계 각지의 대표 커피메뉴를 순차적으로 출시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커피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드롭탑은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은 물론이고 KBS 드라마 ‘왕가네 식구들’, ‘예쁜 남자’ 등에 활발한 PPL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오픈하는 매장의 주변 상권과 유동인구, 연령층을 면밀히 파악한 ‘맞춤 마케팅’을 제안하는 등 지역 밀착형 마케팅인 ‘LSM(Local Store Marketing)’을 진행하며 매장 매출도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이밖에도 24시간 모니터링하는 매장 케어 시스템을 도입, 창업주들과의 열린 소통 창구 마련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매장 운영에 대한 고충이 있을 경우 전문가들의 빠른 피드백으로 해결하는 등 상생관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