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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브랜드가 갖춰야할 9가지 성공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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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호프전문 브랜드인 '프리미엄 레스펍 치어스' ( www.cheerskorea.com ) 가 기획형 프랜차이즈와는 확연히 다른 성공의 이유 9가지 요소를 밝혔다.

 

국내 프랜차이즈 환경의 어려움속에서 가맹본부나 가맹점, 예비창업자 입장에서 비교 검토해 볼만한 내용이다.

 

첫째, 상권분석 전문팀에 의한 전국 상권의 과학적 분석을 바탕으로 입점 가능 상권의 객관적인 DB를 구축하여 강력한 상권분석 시스템을 실현하고 있다.

 

합리적인 상권 보호를 위해 기존 상권구획개념을 대폭 수정하여 치어스 상권 보호 시스템으로 예비 창업자들의 안정 보장 창업을 추구하고 있다.

둘째, 창업을 준비하는 가맹점주에게 가장 필요한 실전교육 체험 시스템을 통해 오픈 전 실전 이론부터 오픈 후에 발생하는 실무 사례를 중심으로 맞춤 교육을 진행하여 치어스 가맹점주를 서비스 전문가로 양성하고 있다.

셋째, 전문 메뉴 바이저와 담당 슈퍼바이저, 인테리어 팀장이 한 팀으로 구성되어 오픈 당일 세부적 사항까지도 본사가 일괄 총 지휘하여 초보 창업자들도 안심하고 오픈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넷째, 오픈 후 4단계의 매장관리 시스템(점포클리닉, 주방클리닉, 식자재클리닉, 매장운영클리닉)을 가동하여 체게적인 관리 체제로 가맹점의 성공을 돕고 있다.

다섯째, 본사의 조리바이저들이 정기적인 조리아카데미를 통해 지속적으로 고급 주방 인력을 양성/배치/관리하고 있다.

 

현재 300 여명 이상의 전문 주방 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헬퍼 시스템을 통해 갑작스런 가맹점의 주방인력 부재 시 항상 투입 가능한 전문 인력 배치로 매장의 원활한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여섯째, 기존의 다른 프랜차이저들이 물류를 아웃소싱함으로써 단가가 비싸지고 품질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치어스는 본사가 초창기부터 물류센터를 운영하는 선진화된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 중앙물류센터를 통해 신선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매일 빠르게 배송하고 있다.

일곱째, 이벤트시 모니터링한 정확한 고객분석을 통하여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특히, 마케팅 관련 비용을 가맹점주에게 부담 주지 않고 본사의 부담으로 스타마케팅, 신메뉴 이벤트, 계절별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여덟째, 트랜드 분석과 고객의 소비 동향, 계절적인 요인을 분석하여 정기적으로 1년에 2회 이상 조리개발팀 주도로 정기적인 신메뉴 개발 및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홉째, 자체 개발한 POS시스템으로 매출을 분석하여 본사 전문가가 분석한 데이터를 가맹점주가 확인하고 경영의 방향을 제시 받을 수 있는 수준 높은 운영 시스템으로 효과적인 매장 운영을 돕고 있다.
 
프랜차이즈 전문 컨설팅 관계자는 "냉엄한 현실에서 성공을 갈망하는 창업자들은 본인과 맞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후보 프랜차이저를 요목조목 검토해볼 때 어떤 프랜차이저가 차별화된 성공 DNA를 갖고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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